보다

온라인수업 아이들 점심메뉴 일주일 식단 본문

요리하다

온라인수업 아이들 점심메뉴 일주일 식단

해보다 2020. 9. 18. 17:22
728x90
반응형

온라인수업 아이들 집밥

집밥 점심메뉴 일주일 식단

 

온라인수업으로 계속 학교에 가지 않는 아이들의 식단이에요.

아침에 준비해야하고 출근 전에 냉장고에 넣어두고 나와요. 아이들이 불 사용하지 않고 간단히 전자렌지에 데워 먹도록 해주면 안전하기도 하고요. 아이들도 집에서만 있으니 배도 덜 고프고 양도 적게 달라고 하네요. 점심을 가볍게 먹는 아이들을 위해 저녁에는 고기가 자주 등장하곤 해요. 적게 먹더라도 영양가 있고 맛있게 먹도록 해주고 싶으니까요.

 

 

 

■곤드레 새우볶음밥, 어묵국, 간장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일주일 식단 중 하나예요. 간단히 한그릇 요리 볶음밥에 국만 먹으면 되니 반찬 안 꺼내고 먹어서 편하고 맛도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다른 반찬들은 먹고 싶으면 꺼내고 귀찮으면 안꺼내 먹는다고 해요.

 

 

 

 

시레기된장국, 새우가스, 취나물무침, 오이지무침, 가지무침, 김치

 

 

 

 

반찬과 국을 개인별로 담아주고 실리콘 덮개를 사용하거나 일회용 봉지를 덮어 입구를 봉해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각자 꺼내서 데워 먹어요. 점심메뉴 만들어 두고 밥은 담지 않는데 이날은 일 처리하고 점심만 차려주고 가는 길이었어요. 밥까지 동그랗게 담아주고 먹는 걸 보지 못하고 나왔어요.

 

 

 

 

김치콩나물국, 돈가스, 얼갈이배추무침, 단무지무침, 꽈리고추 감자조림

 

 

 

 

꽃게 된장국, 얼갈이배추김치, 김치볶음, 단무지무침, 표고버섯볶음

 

아이들 반찬을 만들어 급식처럼 차려두고 출근하는 것이 쉽지는 않더라고요. 매일 다른 반찬을 해주고 싶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 하나쯤은 꼭 끼워서 해주려고하다보니 되도록 간단한 조리법으로 만들게 돼요. 아이가 자주 먹고 싶어해서 끓이는 꽃게 된장국이 있는 점심메뉴예요. 표고버섯은 소금간을 하고 참기름 조금만 넣어서 볶아도 쫄깃한 식감으로 맛이 좋아요. 아이들은 조금만 먹고 남기더라고요.

 

 

 

 

계란국, 뼈없는 갈치구이, 두부조림, 오징어다리볶음, 미니새송이 애호박볶음

 

각자 집에서 밖에서 하루를 마무리하는 일주일의 마지막날, 금요일이 되면 반찬 만들면서 부담감이 확 줄어요. 주말 이틀은 급하게 차리지 않아도 되니까요. 생선을 해주고 싶어도 가시가 있는 상태라 혹여 걱정되어 잘 안해주는 편이에요. 이번에는 뼈없는 갈치 냉동을 구입해서 구워주었어요. 그래도 가시는 조심해야한다고 일러두고요.

편안한 집에 있지만 답답한 아이들, 미리 차려두고 나오지만 엄마나 아빠 없이 점심을 먹어야하는 걸 생각하면 짠하기도 해요. 어른들이 그러시더라고요. 맛있는 음식보다 같이 먹는 음식이 더 맛있다고요. 하루 한끼지만 아이들도 온라인수업 시간표가 다르다보니 따로 밥을 먹어야하니까 결국 혼자 먹게 된다고 해요.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이지만 모두 잘 이겨내길 바라는 것 밖에 없네요.

 

[요리하다] - 간단한 한그릇 저녁-곤드레나물돼지고기덮밥

[요리하다] - 간단 들깨 배추시래기국 만드는 법

[요리하다] - 몽글몽글 부드러운 계란국 만드는 법-아이들 방학 간단 국요리

[요리하다] - 얼갈이배추로 겉절이 만드는 법

[요리하다] - 감자조림 맛있게 만드는법, 아이들저녁반찬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