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오이냉국 만드는 법, 오이와 양파로 간단하고 시원하게 본문

요리하다

오이냉국 만드는 법, 오이와 양파로 간단하고 시원하게

해보다 2020. 8. 25. 14:51
728x90
반응형

 

오이냉국 만드는 법

오이와 양파로 간단하고 시원하게 만드는 오이냉국

 

오이 양파 오이냉국

 

미역이 없어도 간단하고 시원하게 오이냉국 만드는 법이에요. 양파는 자색양파가 있어서 넣으니 색이 있어서 예쁘더라고요. 여름에 볶음밥 먹을 때나 매운 음식 먹을 때 좋고 바로 만들어 먹으니 아삭하고 맛있어요.

 

오이냉국 만드는 법

 

오이냉국 간단하게 만들어 얼음 넣어주면 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 좋은 국물메뉴예요. 수분 많은 오이도 듬뿍 먹을 수 있게 오이채를 많이 넣은 오이냉국 만들기예요.

 

 

■오이와 양파로 간단하고 시원하게 오이냉국 만드는 법

 

재료 : 백오이 1개, 자색양파 1/2개

냉국 재료 : 물 600ml, 설탕 3숟가락, 식초 4숟가락, 매실액 2숟가락, 다진마늘 1/3숟가락, 소금 1 + 1/2숟가락

 

 

오이냉국 재료는 백오이 1개와 자색양파 1/2개로 2~3인분 정도 오이냉국이 돼요. 먹을 양만큼 늘려주시고요.

 

 

오이는 0.5Cm 이하로 아삭한 식감은 있으면서 먹기 편한 두께로 채썰었어요. 자색양파는 되도록 얇게 슬라이스하고요. 양파는 하얀 양파면 되는데 마침 있는 자색양파로 하니까 색이 더 예뻐서 좋았어요.

 

 

오이냉국 먹을 때 길쭉한 오이가 뻣뻣해도 먹기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미리 약간 절이는 효과를 주려고요.

 

소금 1/2숟가락과 설탕 1숟가락을 오이와 자색양파에 뿌려요.

 

 

물을 100ml 정도 넣어서 소금을 녹여주고 오이냉국 국물을 만드는 동안 담가놓아요.

 

오이냉국은 만들어서 바로 먹잖아요. 오이와 양파를 소금물에 미리 담가놓으면 밍밍한 오이에 간도 살짝 배고 양파의 아릿한 맛도 줄어서 아이들도 먹을 수 있어요.

 

 

오이냉국 만드는 6.4.1.6 법칙이 있더라고요. 대략 비슷한 비율대로 만들면 되고 저는 설탕과 식초를 약간 줄이고 매실액을 조금 넣었어요. 국물 만들면서 맛을 보며 입맛에 맞춰주면 돼요.

 

매실액 2숟가락, 설탕 2숟가락, 식초 4숟가락, 소금 1/2숟가락, 다진마늘 1/3숟가락을 넣어요. 물은 500ml 부어주고요.

오이와 양파 절임물에 설탕과 소금, 물을 미리 넣었기 때문에 냉국물에 넣을 양이 줄었어요.

 

 

오이와 양파 절임물과 냉국물이 만들어졌어요. 오이냉국이 거의 완성된 거예요. 소금이 2개의 그릇이 1/2숟가락씩 들어갔어요.  냉국물 맛을 보면서 식초와 설탕, 소금 간을 맞춰주세요. 저는 소금을 1/2숟가락 더 넣어서 간을 맞췄어요.

 

오이냉국에 넣은 전체 양념의 양은 매실 2, 설탕 3, 식초 4, 소금 1+1/2, 다진마늘 1/3, 물 600ml예요.

매실액을 안 넣으면 설탕4, 식초 5~6으로 입맞대로 맞춰주면 돼요. 소금은 1숟가락 넣고 추가해주셔야 잘 맞아요.

 

 

오이와 양파 절임물에 냉국물 만든 것을 부어요.

 

 

오이냉국 완성이네요. 국물의 양이나 간을 한 번 더 맞춰주세요. 얼음은 지금 넣어도 되고 개인 그릇에 담은 후에 넣어도 돼요.

 

미역 없는 오이냉국 만드는 법

 

오이냉국에 빙수기에 갈은 얼음을 넣어줬어요. 더 시원하게 먹는 건 개인 그릇에 각얼음을 더 넣어주고요.

 

 

여름이니까 오이냉국, 시원하게 먹기 좋은 메뉴예요. 김밥에 있는 오이를 가끔 빼 내는 아이도 오이냉국은 먹더라고요. 오이의 밍밍한 맛을 없애주고 양파의 아릿한 맛도 덜 느끼게 하려고 오이와 양파를 미리 절여준 효과도 있는 것 같아요. 시원한 국물로 한 끼 먹고 싶을 때 만들어볼만한 오이냉국이었어요.

 

[요리하다] - 계란어묵조림 만드는 법, 간단히 만드는 아이들 반찬

[요리하다] - 복숭아 깍두기 못난이 단단한 복숭아 요리법

[요리하다] - 곤드레 치즈 밥전, 나물로 밥전 만들기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

[요리하다] - 쉬운 계란 요리, 계란만두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