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본문

요리하다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해보다 2023. 5. 22. 17:37
728x90
반응형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간장색이 잘 배어 맛있게 만든 연근조림이에요.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은 포장지에 있는 레시피를 따라한 거라서 어렵지 않아요.

 

아주 가끔 만드는 연근조림인데 새로운 반찬을 먹고 싶을 때 만드는 편이에요. 매일 먹는 반찬에서 하나 정도만 연중행사처럼 바꿔주면 아주 맛있게 먹지 않아줘도 식탁이 새로워지는 것 같은 느낌이라 손이 가더라고요.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을 위한, 어른들이 좋아하는 반찬이지요.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

 

재료 : 연근 400g, 진간장 6숟가락, 물 4컵, 설탕 2숟가락, 물엿 4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참깨

 

손질하여 포장된 연근은 물에 담가서 헹궈요.

 

구입한 연근은 아황산나트륨 같은 표백제가 없다고 해서 구입하게 됐어요. 포장지에 연근조림 만드는 방법도 나와 있어서 따라 하면 되고요. 레시피는 연근 200g 기준이고 요리할 연근의 양은 400g이라서 양념의 양을 늘려주면 되는데 간장은 2배가 되지 않도록 했어요. 짠맛이 강하지 않도록 하려고요.

 

물에 헹군 연근을 팬에 담아요. 설탕 2숟가락 넣고요.

 

진간장 6숟가락 넣었어요. 색이 더 진해지길 원하면 7~8숟가락을 넣어도 되고 조금 짭짤한 맛이 날 수 있으니까 입맛대로 조절하시면 돼요.

 

연근에 물 4컵을 부어요.

 

연근이 푹 잠길 정도가 되었어요. 이제 물의 양이 원하는 정도가 되도록 졸이면 돼요.

물이 줄어들기 시작하면 중간중간 연근을 뒤집어가면서 졸여요.

 

30분 이상 졸이면 물이 반 이상 줄어요. 연근의 높이보다 물이 더 낮아졌어요. 10분 더 졸여주고요.

 

40분 정도 졸인 연근에 물엿을 4숟가락 넣어줘요. 약불로 줄여주고요.

 

연근에 물엿을 넣고 조금 더 졸였더니 윤기가 나요. 참기름 1숟가락을 넣어요.

 

참기름 넣고 1~2분 사이에 불을 꺼요. 

 

연근조림을 담아주고 참깨 팍팍 뿌렸어요. 아이들은 하나 정도 먹는 연근조림이에요. 어른들을 위한 반찬인 것 같아요.

 

도시락반찬으로 주말에 만들어도 좋을 것 같은 반찬이에요. 식당을 가도 가끔 만나는 연근조림, 집에서도 아주 가끔 만들어볼 만한 메뉴 같아요.

 

[요리하다] - 도토리묵 무침 달래 양념장 만들기

 

도토리묵 무침 달래 양념장 만들기

도토리묵 무침 달래 양념장 만들기 겨울에서 봄까지 먹는 달래가 이제 끝나갈 즈음이에요. 맛있게 먹었던 달래로 도토리묵 무침에 넣을 양념장 만들어봤어요. 도토리묵 양념장을 만들면 묵 위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 육개장 재료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 육개장 재료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 육개장 재료 이것저것 재료를 준비해서 끓이는 육개장도 맛있겠지만 간단하게 시판 사골육수와 샤브샤브용 소고기, 고시리를 준비하면 맛있는 육개장을 만들 수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알배추 찜 만들기 알배추 요리

 

알배추 찜 만들기 알배추 요리

알배추 찜 만들기 알배추 요리 알배추와 소고기만으로 만들기 쉬운 알배추찜이에요. 알배추로 알차게 요리할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칼로리도 낮으면서 영양도 좋은 편이라 다이어트 레시피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쌈밥 멸치쌈장 만들기 곰취쌈밥 케일쌈밥

 

쌈밥 멸치쌈장 만들기 곰취쌈밥 케일쌈밥

쌈밥 멸치쌈장 만들기 곰취쌈밥 케일쌈밥 눈으로 보는 것보다 먹어보면 더 맛있는 쌈밥 만들기예요. 간단하게 먹기 좋고 쌈장도 잔멸치와 견과류를 넣어서 더 맛있게 만들어봤어요. 김밥처럼

betterti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