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 육개장 재료 본문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 육개장 재료
이것저것 재료를 준비해서 끓이는 육개장도 맛있겠지만 간단하게 시판 사골육수와 샤브샤브용 소고기, 고시리를 준비하면 맛있는 육개장을 만들 수 있어요.
육개장 재료는 고사리, 느타리버섯,숙주나물, 대파예요. 소고기는 샤브샤브용으로 준비하면 먹기 좋아요.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 육개장 재료
재료 : 샤브샤브용 소고기 200g, 사골곰탕 1봉(500g), 불린 고사리 250g, 숙주나물 150g, 느타리버섯 70g, 대파 1/2개, 다진 마늘 1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국간장 3숟가락, 참치액 1/2숟가락, 후춧가루
육개장 재료로 육수 없이 시판 사골곰탕 1봉을 그대로 넣어줄 거예요. 육개장은 넉넉하게 2인분이고 사골곰탕 1개와 물 1/2컵을 더 넣어주고요.
불린 고사리는 직접 불리고 삶아서 준비했어요. 고사리나물볶음 만들 때 준비해뒀고요. 먹기 좋게 6Cm 전후 길이로 잘라요. 대파는 1/2개 정도면 되고 자투리 남은 걸 활용했어요. 느타리버섯은 1덩이 작은 걸로 밑동은 잘라내고 굵은 건 찢어줬어요.
육개장 양념 재료예요. 다진마늘, 참기름, 국간장이고요. 참치액 약간 넣어서 감칠맛을 내주려고요. 국간장의 감칠맛으로도 가능하니까 참치액은 빼셔도 돼요. 고춧가루와 후춧가루도 준비해요.
샤브샤브용 소고기를 참기름 1숟가락 둘러서 볶아줄 거예요.
소고기를 볶으면서 고춧가루 1숟가락도 넣어주고요. 핏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으면 돼요.
사골국물 1봉 500g과 물 1/2컵을 부어요. 고사리, 느타리버섯, 대파를 넣어주고요.
숙주도 넣어서 끓여주면 돼요.
국물이 끓으면 참치액 1/2숟가락을 넣어요. 생략해도 되는 거예요.
국간장 3숟가락을 넣어주고요. 이제 3~4분 정도 더 끓여줘요. 오래 끓여야 되는 재료는 없어서 육개장은 금방 완성돼요.
마지막으로 간을 확인하고 맞는다면 후춧가루 톡톡 뿌려줘요. 2분 정도 끓이다가 불을 꺼요.
맵지 않으면서 시원한 느낌으로 간단히 만드는 육개장이에요. 끓이는 방법도 어렵지 않고 오래 걸리지 않아서 해장용으로 바로 만들 수도 있고요. 고사리는 육개장 먹으려고 미리 준비해야 하잖아요. 나머지 재료들은 쉽게 준비할 수 있기도 하고 먹고 남은 자투리들을 활용해도 돼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이기도하고 시판 사골곰탕을 활용하니까 간단하게 끓이는 거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해장용으로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시간이면 만들 수 있고요. 고사리는 불려서 삶고 다시 불려서 냉동실에 한 뭉치 있던 거라 더 간단히 육개장이 된 것 같아요. 고사리를 손질할 때부터 육개장이 생각나기도 했고요. 요리하기 편하게 불린 고사리나물도 구입할 수 있으니 입맛대로 얼큰하게 육개장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요리하다] - 쌈밥 멸치쌈장 만들기 곰취쌈밥 케일쌈밥
[요리하다] - 백종원 파개장, 시원한 국물 대파국 끓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