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양송이 카레 만들기 양송이버섯 요리 본문
양송이 카레 만들기
양송이버섯 요리
야채 스튜에 카레를 넣은 것 같은 부드러운 카레 만들기예요. 방울토마토나 브로콜리, 양송이버섯을 넣어주니까 만들면서 스튜 같아서 부드러워 보이거든요. 양송이버섯을 듬뿍 넣은 카레인데 냉동 양송이버섯을 사용했어요. 버섯을 넉넉하게 넣을 수 있어서 냉동 재료를 사용하는 게 편할 때도 있어요. 카레가루는 4인분이지만 재료를 듬뿍 넣어주고 맛이 세지 않아서 밥보다 카레를 더 맛있게 먹게 되는 카레예요.
■양송이 카레 만들기 양송이버섯 요리
재료 : 양송이버섯 250g, 양파 1/2개, 방울토마토 15개, 브로콜리 1/3개, 돼지고기 다짐육 200g, 카레가루 108g
카레가루는 카레여왕 중 마늘과 양파의 깊은 맛이 나는 걸로 선택했어요. 4인분의 카레를 만들 수 있어요. 카레를 좋아한다면 3인분 정도더라고요.
양송이버섯은 내옹 상태라 잠시 실온에 두면 잘 떨어져요. 찬물에 한 번 헹궈두고 물기를 제거했어요.
양송이버섯 카레에 넣을 방울토마토는 위에 칼집을 내주고 끓는 물을 부어두면 껍질이 벌어져서 벗기기 쉬워요.
방울토마토는 껍질을 제거해야 더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요.
팬에 식용유 2숟가락 두르고 돼지고기 다짐육 200g을 볶아요. 핏기가 반쯤 가시려고 할 때 양파 1/2개도 넣어주고 계속 볶아줘요.
돼지고기의 핏기가 사라지고 양파가 반쯤 익었을 때 양송이버섯을 넣고 1~2분 볶아줘요.
브로콜리와 방울토마토를 넣어주고 1분 정도 볶아요. 물을 넣고 더 익힐 거라 재료가 익을 정도로 충분히 볶지 않아도 돼요.
물을 2컵 반 정도 부어주고 재료가 익도록 끓여요.
3분 정도 끓여주면 재료는 다 익으면서 방울토마토는 약간 물컹해지고 양파는 푹 익지 않은 정도가 돼요.
카레가루를 모두 부어요. 뭉치지 않도록 잘 저어주다 보면 걸쭉해져요.
카레의 농도가 입맛대로 맞았다면 불을 꺼요.
양송이버섯, 양파, 토마토, 브로콜리까지 넣은 카레는 푹 삶는다면 야채 스튜가 되어 부드러울 것 같더라고요. 카레가루를 넣은 상태에서 푹 익혀도 맛있을 것 같아요. 재료가 맛있어서 이대로 카레를 먹어도 좋아요. 토마토를 넣어서 양송이버섯과 더 잘 어울리고 맛있어요.
밥 반 공기 정도만 오목하게 올려주면 반찬이 필요 없는 카레라이스가 돼요. 한 그릇 요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 중 하나인데 카레는 두말할 필요 없이 무조건 맛있는 것 같아요. 특히나 토마토를 더 좋아해요. 그리고 잘 안 먹던 양송이버섯을 먹을 수 있게 하는 요리, 카레예요.
[요리하다] - 옥수수 스프 만들기, 옥수수 통조림 요리
[요리하다] - 팝콘 탕수육 바삭하게 튀기는 법, 간단 탕수육 소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