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석모도 당일여행하기 좋은 곳, 석모도수목원 보문사 민머루해수욕장 본문

여행하다/서울.인천.강화

석모도 당일여행하기 좋은 곳, 석모도수목원 보문사 민머루해수욕장

해보다 2020. 4. 1. 10:30
728x90
반응형

 

석모도 당일여행 가볼만한 곳

석모도수목원, 보문사, 민머루해수욕장

 

강화 석모도수목원

 

강화를 지나 석모대교를 건너면 석모도수목원으로 쉽게 갈 수 있다. 1년 전 무료개방 기간에 다녀왔고 이번에는 산책겸 가볍게 돌아보았다. 아직 꽃도 나뭇잎도 다 나오지 않아서 석모도수목원에서 볼 만한 것은 없다. 4월이면 벗꽃을 시작으로 많은 꽃들을 볼 수 있다. 평지보다는 산에 있는 숲을 거닌다고 생각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산의 골짜기 사이에 만들어져서 언덕이 대부분이다.

 

석모도 수목원

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북로449번길 161

입장시간은 매일 오전9시~오후5시30분이고 입장요금은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이다. 주차요금은 무료이고 주차장은 부족하지 않다.

 

 

석모도수목원 매표소는 주차를 하고 올라가다 석모도휴양림 관리실 건물을 지나 더 가야한다.

 

 

석모도수목원

 

석모도 수목원 소원돌탑이다. 마이산 돌탑과 비슷한 모양도 있고 첨성대 비슷한 돌탑도 있다.

 

석모도 수목원

 

첫 번째이자 유일한 포토존이다. 석모도 수목원과 어울리는 모양새는 아니지만 쉬어가도 좋은 갈림길에 있다.

이곳에서 산길을 따라 가도 좋고 아스팔트가 깔린 길을 따라 가도 된다.

 

 

석모도 수목원

 

석모도 수목원 전망대 같은 데크다. 아래 사진은 이곳에서 올라온 길을 돌아본 모습이다. 멀리 바다가 있지만 물이 다 빠져 잘 보이지는 않는다.

 

 

 

이곳에서 왼쪽 데크를 따라가도 좋고 오른쪽 아스팔트 길을 따라 조금만 가면 벗나무가 여러 그루 이어진 길이 나온다. 서울보다 벗꽃 피는 시기가 일주일 정도 늦으니 때맞춰 방문하면 볼 수 있다. 벗꽃만 보기위해 갈 정도는 아니다.

 

 

어느 길을 따라 가도 수목원은 만나는 길이다. 하트 조형물이 있던 포토존에서 산길을따라 가면 왼쪽 사람들이 걸어가는 숲속길도 만날 수 있다.

 

 

멀리 보이는 버섯집. 석모도 수목원 산책로에는 바닥에 비가 와도 질척이지 않도록 코이어매트가 깔려 있다.

 

 

 

알록달록 버섯집은 석모도 수목원 생태체험관이다.

 

 

 

석모도 수목원에 있는 작은 유리온실이다. 현재는 내부를 들어갈 수 없지만 이 시기가 지나면 늘 열려있다.

 

 

아무도 못 들어가는 곳이지만 꽃들은 피고 잎은 저혼자 푸르다. 아쉬움에 온실 바깥 유리에 붙어서 찍어본 사진이다.

 

 

 

 

안쪽 숲길까지 4월에 걸었던 산책이 참 좋았었다. 3월은 숲의 꽃과 잎을 볼 수 없지만 산책길로는 좋았다.

 

 

석모도 당일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수목원 다음은 보문사다.

 

 

▶석모도 보문사

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남로828번길 44

석모도 보문사는 입자아시간이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입장료가 2,000원이고 주차요금도 2,000원이다. 중고생은 1,500원, 초등학생은 1,000원이다.  짧은 숨을 몰아쉬며 부족한 체력으로 오르면 보문사가 나온다. 커다란 나무가 잎이 없어도 당당하게 멋짐 뿜뿜 중이다. 하늘이 맑아서 더 좋다. 나무 뒤로 마애불이 있는 바위가 보인다.

 

 

 

계단을 오르고 올라 보문사 마애불까지 가본다.

 

 

석모도 보문사 마애불에서 멀리 보이는 풍경에 올라오길 잘했다 느끼게 한다. 조금 더 맑았으면 하는 아쉬움도 함께.

 

보문사를 내려와 민머루해수욕장으로 향한다.

 

 

▶민머루해수욕장

 

날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나와 있다. 주차도 복잡하고 사람도 많아 바로 돌아가기로 한다. 민머루해수욕장은 다음 기회에 사람이 많아도 올 수 있는 날 와도 괜찮으니까.

 

 

많은 사람들이 그늘막과 텐트를 설치하고 바닷바람과 모처럼의 외출을 즐기고 있는 중이다. 예전에 바람이 많이 불던 날은 텐트 치다가 돌아간 적도 있었더랬다.

 

 

민머루해수욕장에 있는 나비 조형물에 사진 찍을 곳도 있고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에서 일몰을 기다리면 기다란 그림자를 만날 수도 있다.

 

석모도 보문사 일몰

 

석모도 보문사 일몰

 

겨울에 보았던 일몰은 보문사 주차장에서다.

 

민머루해수욕장과 보문사에서 일몰을 볼 수 있으니 날이 좋으면 시간을 맞춰보는 것도 좋다.

석모도에 당일여행으로 다녀온 석모도 수목원, 보문사, 민머루해수욕장이다. 느린 여행으로 가깝고 편한 드라이브로 가볼만한 곳이다.

 

[여행하다/서울.인천.강화] - 보문사 가는 길, 강화 석모도로 다리 건너 쉽고 가깝게

[여행하다/서울.인천.강화] - 강화석모도-아이와 석모도수목원 산책

[여행하다/서울.인천.강화] - 초등여행-강화평화전망대 강화역사박물관

[여행하다/서울.인천.강화] - 초등여행-강화 화문석체험 고려궁지 외규장각 강화성당 용흥궁

[여행하다/경기도] - 강화 교동 대룡시장과 당일여행코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