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무생채 맛있게 하는 법, 간단 무생채 양념 본문

요리하다

무생채 맛있게 하는 법, 간단 무생채 양념

해보다 2023. 10. 31. 16:20
728x90
반응형

 

무생채 맛있게 하는 법, 간단 무생채 양념

 

간단한 양념으로 만들 수 있는 무생채예요. 여름에는 맵기만 하던 무가 쌀쌀해지면 조금씩 맛있어지기 시작해요. 그래서 무 하나 큰 거 구입해서 반 뚝 잘라 무생채 만들면 밥반찬으로 딱이더라고요.

다진 마늘 조금 넣어주고 천일염과 설탕 조금 넣은 무생채에 맛있게 해주는 양념으로 참치액을 넣어줬어요. 감칠맛을 살짝 더해주니까 무생채 맛이 더 좋아지거든요.

 

무생채는 따로 절이는 과정이 없어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반찬이에요. 방금 만든 무생채 사진에서 촉촉함이 보이죠. 가장 위에 있는 첫 번째 사진은 밤사이 실온에 둔 무생채인데 금방 만든 거랑 큰 차이가 없어요. 무에서 물이 아주 많이 나오지는 않았거든요. 짜지 않으면서 아삭한 식감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 무생채예요.

 

 

 

 

■무생채 맛있게 하는 법, 간단 무생채 양념

 

재료 : 무 반 개(600g 이상), 고춧가루 3숟가락, 다진 마늘 1/2숟가락, 천일염 1/2숟가락, 참치액 1숟가락, 설탕 1/2숟가락

 

장 보러 가서 구입한 무 1개예요. 무생채 만들기 딱 좋더라고요. 씻어서 감자 필러로 껍질 벗겨주고요.

 

무가 아주 좋은 편은 아니었어요. 수분이 살짝 마른 느낌도 났고요. 무를 0.5Cm 두께로 잘라주고요.

 

채 썰어줬어요.

 

고춧가루 3숟가락, 천일염 1/2숟가락, 설탕 1/2숟가락 넣어요. 짜지 않게 간을 맞췄어요.

다진 마늘은 티스푼으로 1숟가락 넣고 마늘국물도 1티스푼 넣었어요. 대략 1/2숟가락의 다진 마늘을 넣어주면 돼요.

 

다진 마늘을 되도록 곱게 갈린 부분으로 국물 촉촉한 부분을 떴어요.

 

무생채 맛있게 해주는 법, 감칠맛을 살짝 더해주는 사조 참치액을 1숟가락 넣었어요. 짜지 않으면서 비린맛도 적어서 맛 내주기 좋더라고요.

 

무생채 양념을 다 넣은 거예요. 엄청 간단하죠. 이제 잘 버무리기만 하면 돼요.

 

무생채를 버무리다 보면 뻑뻑하다는 느낌이 들 거예요. 그냥 계속 무쳐주시면 돼요.

 

빨갛게 양념이 잘 밴 무생채가 되었어요.

 

국물이 하나도 없죠.

 

반찬통에 옮겨 담으면서 봐도 수분이 거의 생기지 않았어요.

 

늦은 밤에 무생채 만들어서 이대로 실온에 두었어요.

 

아침에 본 무생채예요. 8시간 정도 지났는데 수분은 바닥에 살짝 생긴 정도예요. 절이지 않고 만들어서 쉽고, 간단한 양념만 준비해도 밥반찬으로 맛있는 가을 무생채예요.

 

[요리하다] - 알배기배추 겉절이(새미네부엌 겉절이 양념)

 

알배기배추 겉절이(새미네부엌 겉절이 양념)

알배기배추 겉절이(새미네부엌 겉절이 양념) 이렇게 간단할 수가.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을 사용해 보니 일주일 이내로 먹을 수 있게 적은 양으로 김치를 만들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이전보다 차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토마토 요리, 토마토 비프 스튜 만들기

 

토마토 요리, 토마토 비프 스튜 만들기

토마토 요리, 토마토 비프 스튜 만들기 재료의 맛을 그대로 느끼면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간단 스튜를 만들었어요. 토마토와 당근, 감자, 양파를 넣어 푹 끓였어요. 재료의 맛이 하나하나 나는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쭈삼볶음 레시피 냉동 주꾸미 요리

 

쭈삼볶음 레시피 냉동 주꾸미 요리

쭈삼볶음 레시피 냉동 주꾸미 요리 맛있는 쭈꾸미와 삼겹살로 만드는 요리예요. 밥이랑 비벼 먹어도 맛있고 간을 약하게 하니까 그냥 먹어도 식감이 좋더라고요. 쭈삼볶음 만들 대 홍고추와 청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닭가슴살 요리 동그랑땡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닭가슴살 요리 동그랑땡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 닭가슴살 요리 동그랑땡 반찬으로 좋은 동그랑땡인데 간식처럼 먹기에도 부담 없을 것 같은 닭가슴살 동그랑땡을 만들었어요. 돼지고기나 소고기 대신 닭가슴살을

betterti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