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렌틸콩 병아리콩 먹는 방법, 잡곡밥 만드는 방법 본문
렌틸콩 병아리콩 먹는 방법
잡곡밥 만드는 방법
렌틸콩이나 병아리콩을 먹는 방법으로 삶아서 샐러드에 먹기도 하잖아요. 조금 더 자주, 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잡곡밥을 만드는 방법도 있어요. 건강한 잡곡밥이에요.
잡곡밥에는 5가지를 섞어줄 거예요. 병아리콩, 렌틸콩, 귀리, 현미, 백미예요. 같은 양으로 100g씩 담아봤어요. 평소에는 편하게 쌀 계량컵으로 1컵씩이나 반컵씩 넣어서 만들어도 돼요. 한 가지 추가해서 보리를 넣어 먹기도 해요.
노란 병아리콩이 꽤 맛있는 잡곡밥이 되었어요. 렌틸콩도 다른 잡곡과 섞이면서 향이나 맛이 독특하게 느껴지지는 않아요. 밥만 천천히 꼭꼭 씹어 먹어도 건강해질 것 같은 잡곡밥이 되었어요.
렌틸콩과 병아리콩을 넣은 잡곡밥으로 한 상 간단히 차린 거예요. 싱겁게 만든 된장국과 싱겁게 만든 버섯 메추리알 장조림도 있어요. 두부는 간을 아주 약하게 하고요. 이렇게 먹으면 속도 편안하고 든든해져서 좋아요. 국만 바꿔가며 먹기도 하거든요.
■렌틸콩 병아리콩 먹는 방법, 잡곡밥 만드는 방법
재료 : 병아리콩, 렌틸콩, 귀리, 현미, 백미 & 보리도 추가(비율은 모두 1 : 1 : 1 : 1 : 1(보리))
잡곡밥 만들 때 병아리콩을 5시간 전에 물에 담가두었어요.
병아리콩이 충분히 불었어요. 나머지 곡류는 1시간 정도 담가두었고요. 렌틸콩은 바로 씻어서 넣어줘도 돼요.
렌틸콩, 병아리콩, 귀리, 현미, 백미를 전기압력밥솥에 담아두고요. 물은 밥솥 눈금으로 3컵에서 2mm 정도 더 담기도록 맞춰줬어요.
잡곡으로 압력밥솥에 취사를 한 잡곡밥이에요. 병아리콩이 눈에 잘 보이죠.
이건 또 다른 날이에요. 보리까지 추가해준 거예요. 쌀 계량컵으로 반컵씩 담았어요. 병아리콩은 반컵에서 아주 조금 더 담았고요. 물 맞추기 쉽게 압력밥솥 쌀 계량컵으로 반컵씩 담아주면 6가지(렌틸콩, 병아리콩, 귀리, 현미, 보리, 백미)가 3컵 분량이 돼요. 병아리콩은 알이 굵으니까 반 컵보다 10% 더 담아줬어요.
잡곡이 많으니까 보리를 넣은 거나 안 넣은 거나 큰 차이가 보이지 않는 것 같아요.
잡곡밥이에요. 병아리콩이 익으면 진한 노란색이 되더라고요. 잡곡밥 지을 때 콩을 넣으면 잘 안 먹는 편인데 병아리콩은 또 다르더라고요. 부드러운 식감이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아이들도 잘 먹어요.
이렇게 한 상 가벼운 듯하면서 순하게 차려주면 아이들도 어른들도 건강하게 한 끼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건강한 잡곡밥에 렌틸콩과 병아리콩까지 더해져서 도시락으로 담아도 좋더라고요. 하얀 쌀밥이 먹고 싶을 때도 있지만 건강을 생각할 때, 소식을 하고 싶을 때는 잡곡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반찬이 아니라 밥만으로도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는 렌팅콩 병아리콩 잡곡밥이에요.
[요리하다] - 두부 계란찜 맛있게 하는 법(팬, 뚝배기)
[요리하다] - 닭고기 토마토 수프 만들기, 닭가슴살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