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연어 스테이크 요리법, 토마토 &그린빈 가니쉬 본문

요리하다

연어 스테이크 요리법, 토마토 &그린빈 가니쉬

해보다 2021. 2. 2. 14:54
728x90
반응형

 

연어 스테이크 요리법

스테이크 가니쉬 토마토&그린빈

 

아이들이 좋아하는 연어 스테이크예요. 연어를 잘 구워주기만 하면 되니 요리하기는 쉬워요. 가니쉬도 좋아하는 것들로만 준비했어요. 연어 스테이크 구울 때 같이 구운 토마토와 그린빈, 당근이에요. 바질로 향을 내주고 소금 약간 뿌려주면 간도 잘 맞아요. 토마토에서 나온 새콤함이 연어와 가니쉬의 맛을 좋게 해 주더라고요. 

 

 

 

 

■연어 스테이크 요리법, 토마토&그린빈 가니쉬

 

재료 : 스테이크용 연어 200g, 그린빈&옐로빈, 방울토마토, 바질, 갈릭파우더, 꿀, 올리브유, 소금, 후추

 

냉장 스테이크용 연어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냈어요. 껍질을 벗겨내고 구워주면 부스러질 수 있으니 조심히 뒤집어야 해요.

 

연어 스테이크는 올리브유에 구워줄 거예요. 소금과 후추로만 가볍게 재워두면 돼요. 20분 넘게 두었다가 구웠어요.

 

팬에 올리브유 2숟가락 듬뿍 부어주고 연어를 구워요. 강불과 중불에서 표면을 먼저 익혀줄 거예요.

 

팬 바닥에 닿은 연어가 익어서 색이 변하면 뒤집어요.

 

껍질을 벗겨낸 연어의 뒷면이에요. 이제 양쪽이 잘 익도록 구워주면 돼요. 위에 사진보다 조금 더 구워줄 거예요. 양쪽 겉이 익으면 중간에 중약불로 조절하며 속까지 익도록 해줘요.

 

연어가 도톰하니 옆으로 세워서도 익혀주고요. 7분 정도 걸렸어요.

 

연어가 익었으면 한쪽으로 세워서 밀어줘요.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르고 그린빈과 옐로빈, 당근을 넣어요.

 

가니쉬에 살짝 소금을 뿌려서 간을 해주면 더 맛있어요. 바질도 취향대로 뿌려주고 갈릭파우더도 있어서 조금 뿌렸어요.

 

연어는 탈 수 있어서 잠시 꺼내 주고 가니쉬만 2~3분 구워요. 토마토 껍질이 쭈글쭈글 해질 때까지 익혀주면 돼요.

 

조금 더 맛있게 꿀을 반 숟가락 정도 둘러줘요. 살짝 단맛이 나면서 토마토와 그린빈에서 나온 즙과 어울려요.

 

가니쉬 구워줄 때 나온 즙이 있을 때 연어를 넣고 1분 정도 뒤집어가며 재료 맛이 배도록 해요.

 

연어도 맛있고 가니쉬로 올린 방울토마토와 그린빈, 당근도 맛있는 연어 스테이크가 완성됐어요.

 

토마토 익힐 때 나온 즙이 새콤해서 따로 레몬즙을 넣지 않아도 입맛에는 잘 맞더라고요.

 

연어와 가니쉬를 담고 팬에 남은 것을 연어에 더 발라줬어요. 아이들 점심에 먹기 편하도록 계란말이까지 담아놓았어요. 이대로 한 접시만 먹어도 배가 부를 것 같지요.

 

가니쉬가 있어서 아이들은 소스가 없어도 먹을 수 있는 연어 스테이크예요. 홀스래디쉬 소스는 먹을 때 뿌려서 먹으면 돼요. 작은 아이는 미리 뿌려주었어요. 연어 스테이크와 계란말이를 담으니 반찬이 많아서 아이들은 다른 반찬 꺼내지도 않고 따로 끓여둔 국만 떠서 밥과 먹을 거예요. 귀찮아서 골고루 꺼내 먹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한 접시에 다 담아 주는 것이 좋아요. 일주일마다 연어를 이야기할 정도로 좋아하는 요리라서 점심을 많이 먹게 해 줄 연어 스테이크 만들기였어요.

 

[요리하다] - 부추김치전, 치즈김치전 만들기

[요리하다] - 알토란 옥수수맛탕 만들기, 간단 간식 캔옥수수 요리

[요리하다] - 두부덮밥, 두반장 없이 마파두부덮밥처럼 만드는 법

[요리하다] - 콘치즈 만들기, 옥수수통조림

[요리하다] - 곤드레 치즈 밥전, 나물로 밥전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