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전기포트 테팔 세이프티와 수비토 블랙 무선주전자 본문
무선전기포트가 있어야 주방에서 하는 것들이 수월하게 돌아가는 것 같다. 한동안 잘 사용하고 있던 제품이 고장 나서 새로운 제품을 찾고 있던 중 보게 된 세이프티 무선전기주전자이다.
테팔 무선전기주전자 세이프티
모델명 : KO2610KR
제조국 : 중국
소비전력 : 1800~2000W
용량 : 1L
무선전기포트 세이프티 VS 수비토 블랙
두 제품 모두 테팔 브랜드이다. 내부는 스테인리스로 위생적인 재질, 탈부착이 가능한 분리형 이물질 필터로 세척이 편하다는 장점과 360도 회전형 받침대, 자동전원차단, 1L 용량은 공통 기능이다.
세이프티의 장점은 내부 스테인리스 일체형 구조, 뚜껑도 스텐이며 원터치뚜껑으로 편리하다. 주둥이도 본체와 같이 뜨겁지 않도록 이중 구조로 되어 있다. 물이 끓은 후 30분간 80도로 유지해주는 기능도 있다. 단점이라면 리터가 표시되어 있는 수위창이 없어서 그동안 사용하며 내부 용량을 보던 것에 익숙해져서 답답함이 느껴진다.
수비토 블랙은 수위창이 있어서 확인 가능하지만 뚜껑은 스텐이 아니며 내부도 스텐이 내부 옆면과 바닥면이 분리되어 있어서 세척이 불편하다. 외부도 스테인리스로 위생적인 재질이다.
두 제품 모두 뚜껑은 넓게 열리지만 세이프티 제품이 넓어서 세척은 더 편하다. 구입가격은 수비토 블랙이 2만원대 중반, 세이프티가 3만원대 초중반으로 가격차이는 1만원 미만이다.
테팔 무선전기주전자 세이프티는 화이트앤 블루 색상으로 깨끗하고 깔끔한 외관이다.
세이프티는 다른 회사의 제품들도 여럿 있다. 테팔 세이프티 제품에서도 2610, 2611, 2617, 2618 등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그 중 저렴하고 밝은 색상으로 선택하였다.
손잡이가 두툼해서 몇 주 사용한 느낌은 그립감이 좋다는 것이다. 용량에 비해 외관이 크고 두꺼워서 무거울 것 같은데 사용하기에 불편하지 않다.
무엇보다 테팔 세이프티 무선전기주전자는 내부 스텐이 일체형이라 좋다. 내부가 스텐이라해도 옆면과 바닥으로 나뉘어 있는 제품이 있다. 일체형 스텐으로 되어 있어서 구석까지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어 좋다. 또한 겉면 주전자 주둥이도 스텐이며 뜨겁지 않도록 몸체와 동일하게 2중으로 되어 있다.
같은 테팔 무선전기주전자와의 세이프티 제품의 차이점을 사진으로 비교해 보았다.
내부가 옆면, 밑면 분리되어 있는 스텐이다. 모서리 부분은 깨끗하게 세척을 하려고 해도 안 된다.
무선주전자 주둥이 부분도 세이프티 제품과 차이가 있다. 일반 제품은 주둥이의 스텐이 그대로 노출되어 뜨거우니 조심해야 한다. 뚜껑도 세이프티는 스텐이지만 일반 제품은 아니다.
테팔 세이프티 무선주전자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내부와 뚜껑까지 스텐이라는 점과 통구조라는 점이다. 원터치 뚜껑이라 열기 편하고 활짝 열리며 물 주입구가 넓어 세척하기 편리하다.
내부가 전체 스텐이라는 점이 가장 좋은 점이기도 하지만 주의할 점이기도 하다. 1L용량 보다 내부가 상당히 높다. Max선이 무선주전자의 중간쯤 있는데 그 이상 물을 채우면 끓는 물이 분수처럼 넘칠 수 있다. 처음 물을 끓이면서 Max까지 채웠다가 뚜껑 위로 넘쳐서 놀랐다. 이후로는 1L와 Max 사이까지 물을 부어 사용했고 넘침은 없었다.
1L로 작고 사용이 편리한 용량인데 크기는 2L쯤 되어 보인다. 사용해보니 외부 수위창이 없는 점은 익숙해지고 그립감이 좋아서 사용하는 느낌이 좋다. 주입구가 넓고 뚜껑이 원터치인 점도 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