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샤오미 미밴드4 정식한글판 기능 설정하기 본문
샤오미 미밴드4 한글판을 3만원 초반대로 구매하고 개봉한 후 기능을 살펴보고 설정하였다.
휴대폰과 연결을 완료한 샤오미 미밴드4 한글판 첫 화면이다.
한글화 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정식한글판 샤오미 미밴드4의 가장 큰 변화는 컬러 디스플레이다. 기존보다 더 커진 스크린과 업그레이드 된 밝기로 선명하고 크게 볼 수 있다.
샤오미 미밴드4 정식한글판
모델명 XMSH07HM
디스플레이 풀컬러 아몰레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최대 400nit(직사광선에서도 잘 보이는 화면)
스크린 사이즈 0.95"
스크린 해상도 120*240TGB
블루투스 5.0
제품중량 22.1g
배터리 135mAh, 리듐이온 폴리머 배터리
입력전압 DC 5.0V, 입력전류 250mAh(최대)
충전시간 2시간 완충(완충 후 20일까지 사용 가능)
5기압 방수 기능 50M까지 사용 가능(착용 후 운동, 수영, 샤워 가능)
심박수 및 수면 체크 기능
걸음수, 거리, 칼로리 소모량 체크 기능
6가지 운동 모드 지원으로 운동량 체크 기능
전화, 문자, 앱 알림보기 기능
휴대폰의 뮤직플레이어 제어 가능
손목에서 밴드를 풀면 잠금기능 자동 실행
알람, 이벤트 알림 기능
전화 수신 시 통화거부 기능
NFC 기능 탑재되지 않음
국내 A/S 가능한 제품 구입
주의사항
∨샤오미 미밴드4는 내장된 배터리 용량이 매우 작기 때문에 일반 휴대폰 충전기로는 정상적인 충전이 되지 않거나 과부하로 인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내장된 케이블에 연결하여 PC나 노트북으로 충전하라는 설명이 있다.
∨기본적으로 방수가 되지만 사우나, 잠수 시에는 사용하지 말라고 안내한다.
∨밴드를 너무 조이거나 너무 느슨하게 착용하지 말라고 한다.
∨미밴드4의 터치는 물속에서 사용할 수 없다.
∨미밴드 센서부위를 깨끗한 물로 닦고 물기가 없도록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서 사용한다.
개봉한 샤오미 미밴드4를 살펴본다. 앞면은 깔끔한 터치스크린과 동그란 버튼이 보인다. 뒷면은 심박센서와 충전포트가 있고 밴드는 기존 샤오미 미밴드와 같은 디자인이다. 디스플레이가 훨씬 깔끔해진 느낌이다.
샤오미 미밴드4 본체를 밴드에서 분리하거나 결합할 때 본체를 한쪽 홈으로 밀면서 반대쪽 밴드를 늘리듯 당겨주니 잘 빠진다. 착용할 경우 밴드는 너무 느슨할 경우 심박수 체크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다.
샤오미 미밴드4의 충전케이블이다. 밴드에서 본체를 분리하고 충전하면 된다. 2시간이면 완충되고 20일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샤오미 미밴드4를 사용하기 위해 먼저 휴대폰에 Mi Fit 앱을 설치한다. 사용설명서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앱스토어에서 Mi Fit을 검색하여 다운로드한다. 휴대폰의 블루투스를 실행하면 샤오미 미밴드4 디바이스가 등록된다.
휴대폰에 디바이스가 등록되면 샤오미 미밴드4 화면에서 연결을 할 것인지 묻는다. 체크를 터치하면 휴대폰과 미밴드4의 연결이 완료된다. 이제 연결된 휴대폰으로 미밴드4의 설정을 자신에게 맞도록 변경하면 된다.
휴대폰 Mi Fit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 하단 오른쪽 프로필을 클릭한다. 내 기기에서 Mi 밴드4를 클릭하면 설정화면이 열린다.
휴대폰 앱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메뉴이다.
밴드 디스플레이 설정, 화면 잠금 해제, 수신전화, 이벤트 미리알림, 알람, 앱 알림, 오래 앉음 경고 , 수신 SMS, 목표달성 알림
앱에 있는 상단 9가지 기능 중 1차로 설정한 기능은 4가지이다. 기능 설정은 어렵지 않다.
밴드 디스플레이 설정은 미밴드4의 기본 화면 배경을 변경할 수 있다. 휴대폰 앱에 다양한 화면이 있으니 선택하면 된다. 미밴드4에서도 간단한 화면이 몇 가지 있다.
앱에서 디스플레이 화면을 선택하면 동기화를 진행한다. 동기화가 완료되면 미밴드4 화면에서 동기화가 성공했다고 알려주면서 화면이 바뀐다.
밴드 디스플레이에서는 선택 가능한 화면을 보여주고 내 밴드 디스플레이에서는 다운로드하고 미밴드4와 동기화했던 디스플레이를 보여준다.
화면 잠금 해제는 미밴드4가 근처에 있을 경우 휴대폰 잠금을 자동으로 해제하도록 하는 기능이다.
수신전화는 휴대폰으로 수신된 전화가 있으면 알려주는 기능으로 2가지 선택이 가능하다.
위에 있는 버튼을 터치하면 통화 거부가 되며 휴대폰에서도 수신이 종료된다. 아래 버튼은 샤오미 미밴드4로 현재 수신되는 진동을 끄는 기능이다. 휴대폰에서는 계속 수신상태가 유지된다.
이벤트 미리알림, 알람은 설명이 필요 없는 알림이나 알람을 등록하는 기능이다.
앱 알림은 원하는 앱의 알림을 미밴드4로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는 기능이다.
Mi Fit 앱에서 앱알림을 선택하고 화면 아래 앱관리를 누르고 추가할 앱을 등록하면 된다. 카카오톡을 등록하면 카톡 보낸 사람과 간단한 텍스트 내용이 보이고 사진을 보낸 경우 사진을 보냈다고 알려준다. 내용은 휴대폰으로 확인하면 된다.
미밴드4에서 위아래로 화면을 밀어준 후 알림 메뉴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의 메시지가 하나씩 보이긴 하지만 휴대폰에서 카톡내용을 확인 하는 것이 빠르고 전체를 다 볼 수 있다. 미밴트4에서는 카톡이 왔고 누가 보냈는지 아는 정도로 사용하면 되겠다.
오래 앉음 경고는 설정해두면 움직임이 거의 없이 앉아 있는 경우 알려주니 오래 앉아 일하는 경우 기지개라도 펼 수 있게 사용하면 되겠다.
수신 SMS, 는 휴대폰으로 오는 문자 메시지를 연결하는 기능으로 앱 알림의 카톡처럼 간단하게 확인하는 정도로 사용하면 된다.
목표달성 알림은 하루 5천보, 1만보 등으로 목표를 설정해 두면 설정한 목표 달성 시 알려준다.
앱 기능 아래 메뉴도 여러가지가 있다. 밴드찾기를 터치하면 미밴드4에 진동으로 신호를 준다. 손목을 들어올리면 화면 밝히기는 미밴드4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손목을 시계 보듯 들어올리는 행동으로 화면이 켜지도록 설정하는 기능이다. 하루종일이나 시간대를 설정할 수도 있고 응답속도의 민감도를 높여 화면이 잘 반응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야간모드를 설정할 경우 지정된 시간에 화면이 어두워지는데 조명이 있는 실내라도 흐릿하게 보인다.
휴대전화 벨소리 찾기는 어디에 두었는지 못 찾는 휴대폰의 벨소리를 울려 찾을 수 있게 해준다.
날씨설정은 원하는 지역을 등록하고 날씨를 미밴드4에서 볼 수 있다.
연결해제를 터치하면 휴대폰과 미밴드4의 연결이 해제된다.
휴대폰 앱 설정 보다 미밴드4의 설정은 간단하다.
샤오미 미밴드4는 위아래로 화면을 밀어주면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더보기, 알림, 날씨, 운동, 심박수, 상태, 기본화면이다. 더보기를 터치하면 미밴드4의 기기 상태에 대한 간단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화면을 좌우로 밀어주면 뮤직플레이어를 제어할 수 있다. 미밴드4의 더보기 메뉴에서 설정을 초기화 할 수 있다.
샤오미 미밴드4 한글판을 개봉하고 설정만 진행한 상태라 운동량 체크나 수명 체크는 아직 하지않았다. 팔을 흔들고 걸어야 걸음수가 체크되고 팔만 흔들어도 카운팅이 되는 것만 확인했다. 샤오미 제품 외에 고가의 제품을 잠시 사용했었지만 굳이 그런 제품이 필요할까 싶었다. 시계를 하고 다니는 것이 습관이 되어 필요한데 워터파크나 수영장,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사용하기 위해 방수기능이 필요했다. 샤오미 미밴드4는 방수는 기본에 저렴한 가격대로 훨씬 다양한 기능을 해주면서 컬러 디스플레이라 만족한다.
추가 밴드 색상이 다양해서 주문 후 바꾸면 좋겠다. 미밴드4는 아이들 팔에도 어색하지 않고 불편하지 않는 착용감을 보여준다. 옆에서 보던 아이도 밴드 색상도 다양하고 가지고 싶어한다. 선예약으로 주문할 때 1개만 주문했는데 더 주문하지 못해 아쉽지만 1만원 오른 가격이라도 추가 구입할 의향이 있는 제품, 샤오미 미밴드4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