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꽃맛살 토마토 볶음, 방울토마토 요리 본문
꽃맛살 토마토 볶음,
방울토마토 요리
방울토마토를 자주 먹는 편인데 과일처럼 먹기도 하지만 샐러드 같은 느낌의 반찬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아요. 토마토가 익히면 더 맛있어지는 것 같거든요. 그리고 토마토를 익힐 때 꿀을 사용하는데 그러면 더 맛있더라고요.
방울토마토와 같이 넣을 야채는 브로콜리예요. 토마토 볶을 때 나오는 즙과 꿀이 브로콜리에 배어 맛있거든요. 그리고 어린이 입맛에도 만족할 수 있는 꽃맛살과 소시지도 넣어주고요. 간을 가볍게 해 주면 샐러드 같은 느낌으로 먹어도 되니까 활용하기도 좋은 요리예요. 그리고 토마토 요리를 할 때는 올리브유를 사용하면 더 좋겠죠. 상황에 따라 가지고 있으면 사용하고 없다면 식용유만으로 볶아도 되고요.
■꽃맛살 토마토 볶음, 방울토마토 요리
재료 : 방울토마토 8개, 꽃맛살 15개 이상. 브로콜리 1/4개, 비엔나소시지 5개, 통마늘 5개, 꿀 1숟가락 반, 소금, 후춧가루, 식용유, 올리브유
브로콜리는 깨끗하게 씻어서 끓는 물에 소금 넣고 1분 데쳐주고 찬물에 담가 열기를 바로 식혀요. 그래야 초록색이 선명해요. 비엔나소시지는 끓는 물을 부어 3~5분 정도 두었다가 잘라요. 꽃맛살은 냉동이라 해동해주고 물기를 짜요.
방울토마토는 자르는 방향을 잘 잡으면 과즙이 새지 않게 자를 수 있어요. 꼭지를 떼어낸 방울토마토를 보면 세로로 약간의 홈이 보여요. 그 방향대로 자르면 닫힌 방향으로 방울토마토를 자를 수 있어요.
통마늘은 슬라이스해서 향이 나도록 30초 약간 넘게 볶아줄 거예요. 토마토 볶음을 만들 때는 올리브유를 주로 사용하는데 마늘을 볶을 때는 식용유만 1숟가락 반 정도 넣은 상태예요.
방울토마토와 꽃맛살을 넣고 볶을 거예요.
2분 정도가 지나기 전에 방울토마토의 껍질이 쭈글거리고 터지기도 해요. 올리브유를 1숟가락 반 정도 더 넣었어요. 올리브유는 처음부터 넣어도 되고 없다면 식용유만 사용해도 돼요.
데친 브로콜리를 넣어요. 브로콜리는 송이가 있는 부분도 좋고 줄기가 있는 부분도 볶음에 활용하면 좋아요.
소금 3꼬집, 굵은 후춧가루를 팍팍 뿌렸어요. 1분 정도 섞어주며 볶아요. 반찬으로 활용하는 요리지만 간을 세게 하지 않는 것이 맛있더라고요.
토마토로 익히는 요리를 할 때 꿀을 넣어주면 더 맛있어져요. 꿀은 1숟가락~2숟가락 정도 넣어줘요. 올리고당으로 대체할 경우는 1숟가락 정도만 넣어요.
잘 볶아진 꽃맛살 토마토 볶음이에요.
익힌 토마토는 꿀과 올리브유를 만나서 맛도 향도 좋아져요. 초록 브로콜리는 요리하면 간을 쏙 흡수해서 맛도 좋지만 무엇보다 요리의 색감이 좋게 해주는 재료라서 항상 사용하고 있고요. 건강에 좋은 토마토와 브로콜리, 야채보다 좋아할 것 같은 꽃맛살과 소시지까지 넣은 토마토로 만드는 볶음 반찬이에요.
[요리하다] - 그라탕 만들기, 소고기 볶음밥 치즈 그라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