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ABC 주스 간단히 만드는 법, 하루 섭취량 먹는 법 본문

요리하다

ABC 주스 간단히 만드는 법, 하루 섭취량 먹는 법

해보다 2021. 1. 3. 23:47
728x90
반응형

 

ABC 주스 간단히 만드는 법

하루 섭취량 먹는 법

 

하루의 기분이 좋아야 하는 것처럼 제 속에도 좋은 것들로 시작해야 할 것 같아서 가장 기본적인 ABC 주스부터 시작하려고 해요. 장도 편안하게 속에는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ABC 주스 만드는 법이에요. 워낙 간단해서 재료만 준비되면 따로 번거로운 것은 없어요. 재료도 정말 간단한 A, B, C 세 가지예요. A 사과, B 비트, C 당근이고요. ABC 주스에서 사과 : 비트 : 당근의 비율은 1 : 1/3 : 1이라고 해요. ABC 주스 만드는 법은 간단하지만 주의할 사항이 하나 있어요. 비트의 양이예요. 결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과다섭취 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결석으로 입원하고 고생한 적이 있다보니 주의할 점이 콕 박히더라고요. 

 

ABC 주스 하루 섭취량은 300ml~500ml라고 해요. 컵에 담긴 양이 딱 300ml고 공복에 먹으면 된다고 해요. 의외로 포만감이 들었던 ABC 주스예요.

 

사과, 당근, 비트의 기본 양을 잡을 때 사과를 기준으로 하면 편해요. 사과는 잘라두면 색이 변하니까 한 개를 다 갈아 주스로 만들면 되니까요. 사과 1개 기준 씨를 제거한 양에 당근과 비트의 양을 맞추는 거예요.

 

 

 

ABC 주스, 사과와 비트와 당근을 주스로 먹으면 영양소가 잘 나오게 돼요. 그리고 체내 흡수율을 높여서 내장지방을 배출해주는 효과도 높여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해요.

 

사과는 씨를 제거하고 썰은 상태로 100g이 되더라고요. 조금 작은 사과였거든요. 당근도 그에 맞춰서 100g을 자르고 비트도 30g을 준비해요. 주스로 갈 때 물을 230ml 넣어줄 거예요.

 

사과, 비트, 당근을 믹서기에 갈아주면 돼요. 자른 재료들을 넣어줘요.

 

물을 부어주었어요. ABC 주스 먹기 시작한 지 며칠 되었는데 물의 양이 재료의 양과 비슷하니까 목 넘김이 좋은 것 같더라고요. 같은 재료에 물을 조금 적게 넣어서 150ml, 200ml로 갈아서 만들어봤는데 요거트처럼 떠서 먹어야 할 것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믹서기에 잘 갈아진 ABC 주스예요. 컵에 가득 담아지는데 용량이 300ml였어요.

 

우유에 시리얼도 말아먹을 수 있는 컵인데 가득 차는 ABC 주스예요. 맛은 어떨까 했는데 다른 주스보다 먹기 훨씬 좋았어요.

 

비트가 있어서 색도 예쁘고 슬러시 같은 모양이 되었어요. 좀 걸쭉한 편이라서 몇 번 만들어보고 물 양을 입맛에 맞고 먹기 수월하게 맞췄어요.

 

당근과 사과가 있어서 살짝 달달한 맛도 나요. 비트의 맛은 잘 모를 정도예요.

 

색이 정말 예쁜 ABC 주스, 먹는 맛도 괜찮아요. 

 

꾸준히 먹으면 효과가 좋을 것 같은데 ABC 주스에 아침 계란 1개 정도면 점심시간까지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건강한 다이어트, 간단하게 ABC 주스로 시작하기 좋은 것 같아요. 꾸준히 유지하면 말이에요.

 

[요리하다] - 호떡믹스 시나몬 롤, 와플 만들기(호떡믹스 활용 간식)

[요리하다] - 굴밥 만드는 법, 전기밥솥으로 표고버섯 굴밥과 간단 양념장

[요리하다] - 콘치즈 토스트 만들기, 초간단 간식 에어프라이어 요리

[요리하다] - 간단 김밥재료, 샐러드 떡갈비 김밥 만들기

[요리하다] - 식빵 시금치 프리타타 만들기, 가벼운 한 끼 원팬 요리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