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홈파티 음식 만들기 아이들 간단 홈파티 메뉴 5가지 본문
홈파티 음식 만들기
아이들 간단 홈파티 메뉴 5가지
아이들과 간단히 홈파티 할 음식 5가지를 준비했어요. 재료도 준비하기 어렵지 않으면서 냉장고에 있는 것들을 최대한 활용하고 잘 먹는 홈파티 메뉴로 만들었어요. 아이들이 잘 먹고 좋아하는 것들이기도 하고요.
소고기 찹스테이크, 라자냐, 콥샐러드와 감자샐러드, 그리고 김밥이에요. 김밥은 연어와 베이컨으로 만들었어요. 재료도 간단하게 넣어주고요. 여기에 과일과 케이크를 추가했어요.
간단한 홈파티 메뉴가 된 이유는 음식 준비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2시간 을 넘지 않아서예요. 전자렌지와 오븐, 가스렌지를 동시에 사용하면서 음식을 만들어서 시간 단축이 가능했거든요. 팬으로 불 요리를 한 건 계란 삶기, 라자냐면 삶기, 찹스테이크, 라자냐 소스, 김밥용 계란지단이고 멀티팬과 프라이팬으로 씻어가면서 사용했어요. 대신 홈파티 메뉴를 준비하기 전에 식어도 되는지, 따뜻하게 마지막으로 요리해야 하는지 순서를 정해주면 돼요. 제 순서는요~ 계란 삶기, 계란지단, 라자냐 소스, 라자냐면 삶기, 찹스테이크예요.
■라자냐
오븐으로 만든 간편 라자냐예요. 재료는 라자냐면과 토마토소스, 소고기 다짐육, 양송이버섯, 브로콜리, 모차렐라치즈와 슬라이스치즈가 있어요.
라자냐면을 삶아주고 소고기다짐육, 양송이버섯, 브로콜리를 넣어 볶다가 토마토소스 넣어서 볶아주면 돼요. 라자냐와 소스, 모차렐라 치즈를 번갈아 쌓아 주고 가장 마지막에는 슬라이스치즈도 추가했어요. 오븐에 치즈가 녹을 때까지 돌려주면 돼요. 라자냐면 삶고 소스는 미리 만들어두고 먹을 시간 15~20분 전에 오븐에 넣어줘요.
■찹스테이크
홈파티 할 때 고기가 빠지지 않죠. 간단히 요리해서 먹을 수 있게 찹스테이크를 만들었어요. 고기를 미리 재우지 않아도 되고 집안에 냄새도 거의 안 남아서 좋아요.
편마늘을 볶다가 파프리카, 데친 브로콜리, 양송이버섯을 볶아요. 찹스테이크용 소고기를 잘라서 넣고 간단히 간을 맞추면서 볶아주면 완성돼요. 따뜻하게 먹어야 하니까 홈파티 음식 요리하는 순서 중에 가장 마지막이에요.
■연어 김밥, 베이컨 김밥
아이들도 있어서 김밥도 준비했어요. 든든해야 하니까요. 요즘 연어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 안 먹는 가족들도 있으니까 베이컨 김밥과 연어 김밥 2가지로 준비했어요. 김밥 속재료는 상추, 계란지단, 단무지뿐이에요. 그래도 정말 맛있어요.
두툼한 연어의 맛과 식감도 좋고 짭조름한 베이컨도 맛있어요. 계란지단은 듬뿍 넣어주고요.
김밥 속재료가 정말 간단해요. 연어를 두툼하게 넣을 거라 밥은 김 위에 반만 올려줘요. 상추, 연어, 홀스래디쉬소스, 단무지, 계란지단 넣고 돌돌 말아줘요.
■콥샐러드
콥샐러드예요. 색감도 예쁘고 먹기에도 좋으면서 준비하기 좋은 홈파티 메뉴예요. 샐러드를 베이스로 깔아주고 삶은 계란, 블랙 올리브, 그린 올리브, 방울토마토, 옥수수통조림, 구운 베이컨을 잘라서 줄 맞춰 담아주면 돼요.
■감자 샐러드
감자 샐러드예요. 가볍게 마요네즈와 요거트를 섞은 소스로 버무렸어요. 전자렌지로 감자를 익혀주고 으깨서 옥수수 통조림, 삶은 계란, 후춧가루 넣었어요.
과일도 담아주고요.
감자 샐러드는 래머킨에 담아서 앞접시에 올려줬어요. 양이 적은 것 같아서 더 준비했어야 했나 싶었는데 결국 다 먹지 못할 정도더라고요.
12월이 되면 크리스마스와 연말에 일주일 사이로 케이크를 두 번 준비해요. 4인 가족이지만 많이 먹지 않는 편이라 홈파티 음식이 남고 맛있는 케이크는 맛만 볼 정도예요. 그래서 2시간 이내로 요리 가능한 정도만 준비했거든요. 누구와 먹는지, 안주가 필요한 지에 따라 홈파티 메뉴는 조금 달라지겠지만 아이들과 같이 한다면 알맞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