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원팬 파스타 만들기, 홀토마토 요리 미트볼 파스타 본문
원팬 파스타 만들기
홀토마토 요리 미트볼 파스타
원팬 파스타 만들기, 홀토마토로 요리해서 맛있는 파스타예요. 미트볼까지 넣어주면 이보다 맛있을 수 있을까 싶게 잘 먹는 파스타가 되더라고요. 치즈도 갈갈갈.
미트볼 파스타에는 스푼으로 떠먹기 좋게 숏파스타로 요리했어요. 시판 파스타 소스를 자주 이용했는데 홀토마토로 요리하면 파스타의 풍미가 훨씬 좋아지더라고요. 앞으로는 홀토마토로만 요리할 것 같아요. 몇 번을 먹어도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홀토마토의 맛을 넘을 시판 소스는 아직 없는 것 같아요.
이번 원팬 파스타를 만들게 된 미트볼이에요. 이케아 갔다가 점심으로 미트볼을 먹어보니까 맛이 좋더라고요. 그래서 구입한 냉동식품인데 이케아에서 먹던 맛이랑 똑같이 부드럽고 맛있었어요.
■원팬 파스타 만들기, 홀토마토 요리 미트볼 파스타
재료 : 펜네파스타 100g, 홀토마토 400g 1캔, 미트볼 10개, 진간장 2숟가락, 버터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다진 마늘 1/2숟가락, 소금 1/5숟가락, 후춧가루, 물 2컵 반(500ml)
미트볼, 펜네 파스타, 홀토마토예요.
파스타는 100g 정도만 준비했어요. 미트볼과 홀토마토까지 요리하면 아이들 2인분으로 알맞더라고요.
팬에 홀토마토를 부어요. 토마토는 작게 잘라주고요. 물 2컵 반(500ml)을 부어요. 불을 켜주고요.
진간장 2숟가락, 설탕 1숟가락, 소금 1/5숟가락 넣고 저어요. 4분 정도면 끓어요.
홀토마토소스가 끓으면 펜네 파스타를 넣어요. 버터를 1숟가락 넣어주고요. 5분 이내로 끓여요.
파스타를 넣고 5분 정도에 냉동 미트볼을 그대로 넣어요.
이제 저어가면서 소스를 끓여요. 미트볼을 굴려가면서요.
4~5분 더 끓이면 이렇게 소스가 알맞게 줄어요.
다진 마늘 1/2숟가락, 후춧가루 톡톡톡 넣고 섞어주면서 중불로 줄여줘요. 소스가 눌어붙을 수 있으니까 저어가면서 마늘의 알싸한 맛이 약간 줄어들 정도로 1분 넘게 끓이다가 불을 꺼요. 끓이는 동안은 소스가 넉넉한 것 같지만 불을 끄고 접시에 옮기다 보면 보기보다 적을 수 있으니까 소스 농도를 확인해야 돼요.
미트볼 파스타를 담아주고요.
치즈를 갈아 넣을 거예요. 없으면 생략해도 좋고 따뜻하니까 슬라이스 치즈를 작은 조각으로 잘라서 올려줘도 잘 녹아요.
홀토마토로 요리하는 미트볼 파스타예요. 시판 파스타 소스로 요리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맛있는 파스타라서 아이들이 맛있어해요.
펜네 파스타에 소스를 머금어서 더 맛있기도 하고 숏파스타라서 떠먹으니까 더 소스맛이 잘 나는 것 같아요.
포크로 돌돌 말아주는 스파게티도 맛있지만 숏파스타로 만들어 떠먹는 것도 좋더라고요. 미트볼과 홀토마토로 더 맛있어진 파스타예요.
[요리하다] - 냉라면 레시피 냉면육수 활용 초계라면 초계국수
[요리하다] - 애호박 베이컨 볶음밥 레시피, 애호박 요리(도시락 볶음밥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