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완숙 토마토 요리, 토마토 볶음 만들기 본문
완숙 토마토 요리, 토마토 볶음 만들기
완숙 토마토로 요리하는 토마토 볶음이에요. 토마토의 상태에 따라 즙이 많은 경우도 있고 조금 적은 경우도 있더라고요. 여러 번 만들어 먹은 토마토 볶음인데 계란을 같이 볶지 않고 따로 반숙 프라이를 해서 더해주는 게 맛있더라고요. 미니 바게트도 구워서 같이 하면 한 끼 가볍게 먹기 좋아요.
토마토 볶음에 반숙 계란 프라이를 올려주고 톡 터트리면 진해서 맛있는 토마토 요리가 돼요.
■완숙 토마토 요리, 토마토 볶음 만들기
재료 : 완숙 토마토 4개, 계란 6개, 치킨스톡, 마늘가루, 이탈리안 허브, 맛술, 레몬즙, 올리고당, 소금
완숙 토마토 4개 준비하고 계란 6개면 가볍게 3인분 가능해요.
토마토 볶음에 맛을 더해주기 위해 양념이 다양하게 있죠. 다 넣지 않아도 되고 치킨스톡, 마늘, 레몬즙은 맛을 내는 기본이고요. 허브가루는 좋아하면 한 티스푼부터 한 숟가락 사이로 넣어주면 돼요. 맛술은 알콜향이 강하지 않은 것으로 사용하는데 단맛이 살짝 나니까 더 맛있어지더라고요.
조금 더 단맛을 내줄 올리고당과 소금 약간 준비했어요.
토마토 볶음을 만드는 동안 같이 먹을 냉동 미니 바게트를 오븐에 구워주고요.
완숙 토마토는 폭 2Cm 이하로 잘라주면 먹기 편하고 요리하기도 편해요. 토마토만 담아도 즙이 많더라고요. 신선할 수록 더 많았어요.
팬에 올리브유 1숟가락과 식용유 1숟가락을 넣고 토마토 넣어서 강불로 볶기 시작해요. 기름 코팅하듯 1분 이하로 볶아주다가 맛술 2숟가락 넣어주고요.
토마토를 계속 볶아주면서 레몬즙을 1숟가락 반 정도 넣어주면 상큼하면서 부드럽게 단맛을 더해주더라고요.
토마토를 볶기 시작하고 3분 정도 되었을 때 허브 가루도 넣어줘요. 이탈리안 허브를 사용하는데 오레가노가 많은 것보다 바질이 많은 게 더 맛있더라고요. 새로 구입한 허브믹스에는 바질이 적어서 추가해 줬어요. 치킨스톡 1숟가락 반, 마늘 가루 1티스푼, 올리고당 1숟가락을 넣어줬어요.
이제 저어가면서 토마토를 계속 볶아 줄 거예요. 토마토의 껍질이 벗겨질 정도로 가볍게 볶으면 모양이 살아 있어서 맛있고요. 이날은 즙이 많은 편이라 조금 더 볶았어요.
토마토가 원하는 정도로 익은 상태라서 식탁에 올리고 먹기 좋도록 주물팬에 옮겨 담으면서 뜨껍게 가열해줬어요.
계란 프라이는 노른자를 터트리지 않고 반숙이어야 맛있더라고요. 양쪽으로 겉에 흰자만 익혀줬어요.
다 구워진 바게트를 잘라서 담아주고 계란 프라이 완숙으로 완성했어요. 주물팬이라서 따뜻한 상태로 먹을 수 있게 토마토 볶음까지 만들었어요.
개인 접시에 토마토 듬뿍 떠주고요. 계란 프라이 얹어주면서 바게트도 토마토에 올려줬어요.
노른자 한 번 터트려볼까요. 주르륵 흘러내리고 있어요. 토마토 즙이랑 섞이면서 맛이 진해지더라고요.
토마토 볶음과 같이 반숙 계란 프라이를 떠서 한 입 가득 먹으면 맛이 정말 좋더라고요. 토마토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더 맛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토마토가 건강에 좋은데 익히면 더 흡수가 잘 된다고 해요.
바게트 위에 토마토와 반숙 계란 프라이를 올려서 먹으면 맛있어요. 미니 바게트라 한 입, 두 입으로 먹기 편해요. 가볍게 먹고 싶은 날 자꾸 만들어 먹게 되는 완숙 토마토 볶음이에요.
[요리하다] - 일주일 반찬 만들기, 아이들 방학 반찬
[요리하다] - 순두부 짜장밥 만드는 방법, 순두부 요리
[요리하다] - 렌틸콩 병아리콩 먹는 방법, 잡곡밥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