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애호박 명란 파스타, 간단 파스타 만들기(까펠리니 면 삶는 시간) 본문
애호박 명란 파스타
간단 파스타 만들기(까펠리니 면 삶는 시간)
엔젤헤어라 불리는 까펠리니 면으로 만드는 파스타예요. 볶는 과정이나 불을 이용해서 소스를 만드는 과정이 없어서 요즘 같이 더울 때 간단 파스타 만들기로 쉬워요. 애호박과 명란젓으로 재료도 쉽고 맛도 있으면서 색감도 예뻐요.
애호박은 파스타면을 삶을 때 같이 삶아주면 되고 명란젓은 껍질만 분리하고 마요네즈와 버무려서 사용할 거예요. 파스타 삶는 시간 10분 안에 재료 준비도 다 될 정도라서 쉽고 빠르게 요리할 수 있어요.
까펠리니 면은 소면과 비교해도 될 정도로 가늘어요. 그래서 아이들 파스타로 만들어주면 다른 파스타보다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평소 스파게티면이나 푸실리, 펜네, 파르펠레는 모두 11분을 삶았어요. 10분~12분 사이로 좋아하는 식감대로 삶으면 되거든요. 까펠리니 면은 얇으니까 평소보다 1분~1분 30초 정도 삶는 시간을 줄여주는 것이 좋아요.
■애호박 명란 파스타, 간단 파스타 만들기(까펠리니 면)
재료 : 까펠리니 면 70g, 애호박 1/4개, 소금 1티스푼
소스 : 명란젓 1줄, 마요네즈 3숟가락, 올리브유 1숟가락, 참치액 1티스푼
애호박 1/4개는 돌려 깎기 하듯 속을 도려내고 아주 얇게 채 썰어요. 명란젓은 살짝 칼집을 내고 칼등으로 슥슥 긁어내면 껍질과 잘 분리돼요.
애호박 명란 파스타 만들 소스에 들어갈 재료예요. 마요네즈, 올리브유, 참치액. 참치액 대신 진간장을 사용해도 되는데 그럴 경우 참치액 1티스푼 대신 1/2티스푼 정도만 넣어야 해요.
명란젓, 마요네즈 3숟가락, 올리브유 1숟가락, 참치액 1티스푼이에요.
잘 섞어주면 돼요.
까펠리니 면은 1인분 기준으로 70g만 삶을 거예요. 많이 드시려면 100g이면 되고 다이어트 중이라면 50~70g이면 돼요. 70g이면 배부를 정도예요.
까펠리니 면을 삶을 거예요. 70g으로 1인분만 삶는 거라 물도 500ml 약간 넘는 정도, 소금도 1티스푼으로 적게 넣었어요. 까펠리니 면은 가늘기 때문에 평소 파스타 면 삶는 시간보다 약간 짧게 삶을 거예요. 평소 파스타 11분 삶는 분들은 9분 30초 정도 삶으면 돼요. 저는 10분 삶았어요. 평소보다 부드러운 면을 먹기 위해서예요.
파스타를 삶다가 1분 남았을 때 채 썬 애호박을 넣고 같이 삶아요. 볶지 않고 애호박을 간단히 데칠 수 있어서 편해요.
까펠리니 파스타 면 삶는 시간 10분, 애호박 데치는 시간 1분.
불을 끄고 바로 체에 부어서 물을 제거해요. 찬물에 절대 헹구지 않아요. 애호박은 데쳐주니까 색감이 더 예뻐졌어요.
삶은 면이 식기 전, 뜨거울 때 만들어둔 명란 소스에 부어요.
잘 저어주기만 하면 돼요.
젓가락에 돌돌 말아요. 파스타 면이 다 말아질 때까지요. 그리고 옆으로 담아주면 예쁘게 파스타 담기 완성.
명란은 뜨거운 파스타와 만나서 익었기 때문에 하얗게 보여요. 명란젓을 한 젓가락 살포시 얹어주면 예쁜 애호박 명란 파스타 완성이에요.
애호박의 색도 예쁘고 살짝 얹어준 명란젓의 색도 예뻐요.
아이가 1인분을 먹기에 조금 많다 싶었는데 다 먹더라고요. 또 먹고 싶다고 할 정도예요. 만들기도 간편하고 쉬운데 맛은 그 이상으로 좋은 애호박 명란 파스타예요. 볶는 과정이 하나도 없어서 좋은 파스타 만들기예요.
[요리하다] - 파스타 샐러드 만들기, 현미 파스타 펜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