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세발나물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세발나물 요리법 본문

요리하다

세발나물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세발나물 요리법

해보다 2021. 5. 11. 13:37
728x90
반응형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세발나물 요리법

 

봄이면 먹게 되는 세발나물 요리법으로 간단히 계란말이를 만들어봤어요. 세발나물을 무침으로 먹어도 맛있는데 계란말이에 넣어줘도 맛있어요. 당근과 세발나물로 색도 예쁘니까 더 맛있게 보여요. 계란말이를 만들 때 계란물을 3개로 나눠서 한 가지씩 차례로 말아주면 색이 나뉘어서 더 예쁘더라고요. 계란말이 만들 때 맛있게 하는 법으로 맛술을 약간 넣어주기도 해요. 그러면 계란물이 더 곱게 풀어지면서 말아지더라고요. 아이들이 부드럽다고 얘기해주는 세발나물 계란말이 만들어 볼 게요.

 

 

 

 

 

■세발나물 계란말이 맛있게 하는 법 세발나물 요리법

 

재료 : 계란 6개, 세발나물 한 주먹, 당근 약간, 맛술 1/2숟가락, 표고버섯 우린물 1숟가락, 소금 1/2티스푼

 

세발나물은 부스러기나 억센 줄기가 있다면 손으로 만져보면서 떼어내고 씻어서 잘게 다져요.

 

당근도 약간만 다져주고요.

 

계란 6개로 계란말이를 만들 거예요. 소금을 1/2티스푼 넣어서 풀어요. 계란물에는 맛술 1/2숟가락, 표고버섯 우린물이 있어서 1숟가락 넣어줬어요. 맛술은 많이 넣으면 달아지니까 계란 비린내를 줄여주는 정도로만 적게 넣어요. 표고버섯 우린물이 있어서 넣어줬는데 없으면 안 넣으셔도 돼요.

 

계란물을 3개의 그릇으로 나눠 담아요. 똑같이 3등분으로 나누지 않았어요. 세발나물 넣을 계란물이 많고 다음으로 당근 계란물, 아무것도 없는 계란물이 가장 적어요. 큰 차이가 나는 건 아니고 2~4숟가락 정도의 차이예요.

 

식용유 약간 둘러서 중불로 달궈진 팬에 당근 넣은 계란물부터 부어요. 약불로 줄이고 팬 바닥의 계란물이 익으면 계란을 말아주기 시작해요.

 

당근 계란물을 말아주고 나면 세발나물 계란물을 부어요. 팬의 바닥부터 익기 시작하면 세발나물 계란말이도 말아주고요.

 

남은 세발나물 계란물을 이어서 붓고 계속 말아줘요.

 

이어서 아무것도 없는 계란물을 부어서 계속 말아주면 돼요. 불을 약불에서 계란물은 두껍지 않게 부어주면 잘 말아져요. 중간에 식용유가 너무 적어지면 팬의 가장자리가 붙거나 계란말이가 잘 말아지지 않을 수 있으니 식용유 반 숟가락씩 부어주면 좋아요.

 

계란말이가 다 되면 살짝 식혔다가 자르면 돼요.

 

야채 계란말이 자주 만들잖아요. 반찬 없을 때 뭔가 부족하다 싶을 때 빠르게 만들 수 있으니까요. 봄이니까 제철인 세발나물을 넣어 말아주면 맛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말이, 도시락 반찬으로도 딱인 계란말이에 제철 나물이나 야채들 넣어서 말아주면 다른 맛으로 여러 색으로 예쁘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세발나물로 계란말이 만들어 드셔보세요.

 

[요리하다] - 계란말이 밥 만들기, 찬밥 활용법

[요리하다] - 시금치 꽃맛살 계란말이 하는 방법

[요리하다] - 예쁜 시금치계란말이 만들기, 아이들 점심반찬(ft.사각 계란말이팬)

[요리하다] - 계란말이 밥, 간단하고 편한 아이들 점심메뉴

[요리하다] - 곤드레 치즈 밥전, 나물로 밥전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