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단양여행 대명리조트 온달동 패밀리룸 1박2일 본문

여행하다/충청도

단양여행 대명리조트 온달동 패밀리룸 1박2일

해보다 2019. 7. 5. 00:48
728x90
반응형

 

 

흐린 날이면서 간간이 비가 오는 주말이었지만 여행은 떠나야죠. 

단양 대명리조트 패밀리룸 1박2일 후기입니다.

 

 

단양 대명리조트

입실퇴실

(성수가,주말,연휴) 오후3시~오전11시

(비수기, 주중)     오후2시~오전12시

 

객실안내 : 패밀리형, 스위트형, 스위트 플러스형

 

패밀리형은 방1, 화장실1, 주방겸 거실이 있는 정말 작은 객실이다. 지금껏 보았던 리조트들 중 가장 작았다.

스위트형은 패밀리형보다 조금 더 커보인다.

스위트 플러스형은 독특한 형태이다. 패밀리형과 스위트형을 뚫어서 연결했다!

단양 대명리조트 홈페이지에서도 패밀리+스위트=2객실이라고 되어 있어요. 그래서 방 2, 욕실 2, 거실, 거실겸 침실겸 주방이 2개가 된다.

 

주차장 지상, 지하

 

 

토요일 오후 5시 넘어 리조트를 나갔다가 돌아오니 차량을 주차할 곳이 모자란다. 필요한 것은 미리 다 준비하고 리조트로 입실하면 좋겠다. 사진에 보이는 도로 한쪽도 주차차량이 늘어서있었다.

 

 

단양 대명리조트 온달동 패밀리룸에서 보이는 전경이다. 저층이라 보이진 않지만 리조트와 산 사이에 강이 있다. 높은 층 객실에서는 강이 보인다.

 

 

단양 대명리조트 1층 로비에는 이디야 커피가 있다. 무엇보다 반가웠다. 아이스커피가 필요하면 바로 충전이 가능하다.

 

리조트 로비에 있는 포토스팟. 사진을 찍도록 준비되어 있다. 간간이 사진 찍는 분들이 있다.

 

 

단양의 택시투어 안내판이다. 자차로 이동해서 그런지 약간 부담스러운 요금이다. 거리와 시간을 생각한다면 비싸다고 할 수 없겠다.

 

 

단양 대명리조트의 특징이 있다. 다른 대명리조트도 그렇다고 한다.

다른 리조트들은 입실시간을 지켜서 방배정을 시작한다. 단양 대명리조트는 미리 입실을 할 수 있도록 방을 배정해준다. 심지어 청소가 안되어 있는데도 말이다!!

여러 리조트를 가봤고 미리 입실이 가능한지 문의한 경우도 있었지만 허락한 곳은 없었다.

단연 단양 대명리조트가 처음이었다. 신선한 충격이라고 할까.

 

같이 간 친구는 이미 숙박을 했던 경험으로 가능하다고 했지만 처음에 안 믿었다.

요청하면 정말 청소도 안 된 룸을 배정해준다. 깜짝 놀랐다. 

 

우리의 다음 이동지가 단양 대명리조트내 아쿠아월드라 냉장고에 보관하는 음식이나 캐리어 등을 미리 놓고 갈 수 있어 좋긴했다. 그래도 어리둥절하다.

 

아쿠아월드를 이용하고 객실로 올라오니 짐을 피해 청소도 다 되어 있었다.

 

 

거실에서 보이는 객실 앞 풍경이다. 겨울에 눈 쌓인 풍경도 멋지겠다는 생각이 든다.

강원도 11월 초겨울여행에서 나뭇가지만 있는 산에 땅위 하얗게 덮어준 눈을 보았을 때 느낌이 생생하다. 소복하게 쌓인 눈보다 더 멋졌던 기억이 있다.

 

 

단양 대명리조트 패밀리룸 거실에는 아무것도 없다. 소파도 없고 액자 하나도 없다. 휑하다. 에어컨이라도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객실이다.

 

 

거실 한쪽은 화장대와 스툴, TV가 있다. 정말 단출한 객실이다.

 

 

씽크대 뒤로 꺽여 있는 현관이라 보이지 않는다. 냉장고는 작지 않고 내부에 부서진 곳은 없었다.

4인 식탁과 의자가 있고 상태는 양호하다. 밥솥과 전기포트, 냄비1, 프라이팬1, 4인 식기가 있다. 무언가 씻을 여분의 그릇이 없어서 가져간 그릇을 사용했다.

 

 

주방 옆으로 있던 작은방이다. 정말 작다. 3명이 누우면 딱이다. 이불장겸 드레스룸이 붙박이로 있다.

화장실은 욕조가 있고 아기자기하게 작아 보인다. 옥색이라고 옛날 스타일이긴하지만 밋밋하지 않게 보여주기도 한다.

 

 

단양 대명리조트 부대시설

굿앤굿스 마트 : 지하 1층.오전9시~밤12시. 정육을 제외한 다양한 품목이 있어서 모자란 물품 주문이 가능하다.

로고샵 : 지하 1층. 오전9시~오후7시(주말은 오후9시). 아쿠아월드 필요용품, 간단한 장난감, 액세서리가 있다.

미니파크 : 지상 1층에 있는 미니놀이기구. 월~목 휴장. 금,토,일은 시간대 다르므로 확인이 필요하다.

코인세탁실, 안마기 : 지하 1층. 아쿠아월드 옆. 오전 7시(주말,성수기 오전6시)~밤 12시. 세탁기, 건조기 각각 3,000원.

맥시카나 치킨, 탁구장, 당구장, 노래방 

 

식당 : 다리안양식,뷔페), 미채원(한식), 푸드코트(자금성, 청춘포차) 등이 있다.

 

 

다음 포스팅은 단양 대명리조트 숙박객에게 50% 할인해주는 아쿠아월드 주말 방문기이다.

 

[여행해보다/경상도] - 경주여행-경주 켄싱턴리조트

[여행해보다/경상도] - 포항 네이처풀빌라

[여행해보다/강원도] - 강원도태백여행-오투리조트

[여행해보다/충청도] - 충주켄싱턴리조트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