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간장 제육볶음 만드는 법(고기부위 앞다리살) 본문

요리하다

간장 제육볶음 만드는 법(고기부위 앞다리살)

해보다 2023. 3. 23. 15:28
728x90
반응형

 

간장 제육볶음 만드는 법(고기부위 앞다리살)

 

아이들도 맵지 않게 먹을 수 있는 제육볶음, 간장 앞다리살 제육볶음 만드는 법이에요. 양념은 빨간 제육볶음 만들 때랑 같은데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를 빼는 정도면 돼요. 버섯이랑 야채는 적은 가짓수라도 넉넉하게 넣어주는 것이 맛있는 것 같아요.

 

제육볶음 만드는 돼지고기 부위는 앞다리살이에요. 도톰한 것보다는 얇은 게 맛있어서 대패로 된 걸 구입했고요. 고추장이랑 고춧가루를 뺐지만 맵지 않은 청고추와 홍고추만으로도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 나서 좋았어요. 아이들 입맛에는 맵지 않은 정도라서 알맞았고요. 제육볶음이지만 촉촉하고 맛있게 먹기 위해서 양념국물은 약간 남기고 만들었어요.

 

 

 

 

■간장 제육볶음 만드는 법(돼지고기부위 앞다리살)

 

재료 : 돼지고기 대패 앞다리살 300g, 대파 1개, 양파 1개, 느타리버섯 100g, 당근 약간, 청고추 홍고추 약간, 후춧가루, 통깨

양념 : 진간장 4숟가락, 참치액 1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반, 맛술 2숟가락, 물 1컵

 

대파 큰 걸로 1개를 어슷 썰어주고요. 당근은 약간만 잘라줬어요. 홍고추랑 청고추는 각각 1개가 안 되는 양이고요. 미리 썰어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사용하기도 해요.

 

느타리버섯은 100g 정도면 되고 밑동을 제거하고 큰 것은 반으로 잘라줬어요. 양파는 1개를 채 썰어 주고요.

 

간장 제육볶음을 만들 고기부위는 대파 앞다리살이에요. 기름기도 적고 얇아서 아이들도 잘 먹는 부위예요.

 

간장 제육볶음 양념장이에요. 진간장 4숟가락, 참치액 1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반, 맛술 2숟가락을 넣었어요. 짜지 않게 간장을 조절했고요. 고기 볶다가 간이 약하다면 간장을 추가해주면 돼요.

양념국물이 약간 남은 게 좋아서 물은 1컵을 넣어줄 거예요.

 

팬에 식용유 1숟가락 정도만 두르고 대파와 당근을 먼저 1분 이하로 볶아요. 대파향이 날 정도로요. 대파는 모두 넣지 않았고 초록 부분을 조금 남겨뒀어요. 나중에 넣어야 초록색이 선명하니까요.

 

양파를 넣고 1분 더 볶아주고요.

 

반 이상 해동된 대패 앞다리살을 넣어요. 가볍게 야채랑 섞어주고요.

 

만들어둔 양념장을 모두 넣어요. 이제 고기가 익을 때까지 볶아줘요. 얇은 대패 앞다리살이라서 3분 지나면 다 익더라고요. 양파도 익고요.

 

이때 간장 제육볶음 양념국물 간을 확인하고 입맛에 싱겁게 느껴지만 간을 살짝 부족한 것처럼 1티스푼 정도 간장을 더 넣어줘요. 끓고 있어서 뜨거울 때 간은 생각보다 덜 짜게 느껴지거든요. 온도가 내려가면 더 짜게 느껴지고요.

고추장이나 고춧가루가 없는 양념이라서 후춧가루와 홍고추, 청고추로 개운한 맛을 내줬어요. 매운 정도는 아니라서 아이들도 괜찮게 맞춰줬어요.

 

양념도 다 넣어줬고 간도 다 맞았다면 남겨두었던 대파의 초록 부분을 넣고 섞어주면서 불을 꺼요.

 

간장 제육볶음을 담아주고 통깨를 뿌려줬어요. 국물이 자작하게 있어서 촉촉하게 먹으니까 좋아요.

 

아이들도 잘 먹는 얇은 고기라서 다른 반찬 없이도 밥 한 공기 맛있게 먹더라고요. 간장 제육볶음을 조금 더 맵게 하려면 청고추를 청양고추로 바꿔주면 칼칼한 맛도 나겠죠. 버섯이나 양파 같은 야채랑 얇은 대패 앞다리살이랑 같이 먹으면 맛이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부족하지 않게 넣어서 만들어봤어요.

 

[요리하다] -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간단 멸치 김치찜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간단 멸치 김치찜

묵은지 김치찜 황금레시피 간단 멸치 김치찜 지난 김장김치가 있고 2년 전의 묵은지까지 어쩌다 보니 냉장고에 가득 들어있게 됐어요. 냉장고 비우기를 하는 중이기도 하고 묵은지는 어찌 만들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수육 맛있게 삶는 방법, 수육 배추겉절이

 

수육 맛있게 삶는 방법, 수육 배추겉절이

수육 맛있게 삶는 방법 수육 배추 겉절이 수육은 아이들이 굽는 고기보다 선호하는 메뉴예요. 평소 고기는 1인분을 겨우 먹지만 수육은 1Kg를 삶아도 거의 다 먹을 정도거든요. 이번 수육은 돼지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라자냐 만들기 홈파티 메뉴

 

라자냐 만들기 홈파티 메뉴

라자냐 만들기 홈파티 메뉴 홈파티 메뉴로 식사를 대신하기도 하고 안주로도 괜찮은 라자냐 만들기예요. 토마토소스가 베이스라서 맛이 없는 경우는 적은 편이에요. 치즈를 듬뿍 넣어서 만드니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현미밥 샐러드 식단, 단호박 웜샐러드

 

현미밥 샐러드 식단, 단호박 웜샐러드

현미밥 샐러드 식단, 단호박 웜샐러드 샐러드를 종종 구입해서 먹는 편이에요. 가볍게 한 끼 먹을 때 선택하거든요. 칼로리를 많이 줄일 때는 곡류도 없는 콥샐러드나 연어샐러드를 먹고 가끔

betterti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