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초등아이반찬 * 흰밥으로 소고기야채죽 만들기 본문

요리하다

초등아이반찬 * 흰밥으로 소고기야채죽 만들기

해보다 2019. 4. 26. 15:45
728x90
반응형
초등학생, 중학생 아이들 독감이 아직도 끝날 줄 모르네요.

지난 주말에는 별 일 없지만 소고기야채죽을 만들어 먹었어요. 초등아이가 좋아해서 종종 먹어요.
이번에는 독감으로 아프고 입맛 없어해서 또 만들었어요.


*흰 쌀밥으로 만든 소고기 야채죽

점심으로 먹고 배고프면 또 먹으라고 2개 담았어요.

더 부드럽게 먹으라고 흰밥을 믹서기에 1분 갈아서 야채를 넣어 만들었어요.
소고기는 따로 담았다가 먹을 때 섞는 걸 좋아해요.
좋아하는 세발나물도 만들었어요.


*흰 밥으로 소고기표고버섯죽 만들기

지난 주말 만들어 먹은 소고기표고버섯죽이예요.

불린 표고버섯, 애호박, 당근은 잘게 썰어요.

다진 소고기를 소금으로 간하고 참기름 넣어 볶아요.

방금 해 놓은 흰 쌀밥에 물을 3배 더 부어서 강불에 올렸어요.

아이가 목이 아프면 쌀밥을 믹서기에 갈아서 만들어요.
믹서기에 완전히 갈면 야채 없이 부드러운 미음 만들기도 쉬워요.

10분 정도 끓이면 밥이 불기 시작해요. 다진 야채 넣고 골고루 저어줘요.

끓기 시작하면 뚜껑 덮고 5분 더 끓여요. 중불로 줄이고 저어주며 5분 더 끓였어요.

간은 끓이면서 싱겁게 소금으로 했어요.
먹을 때 입맛에 맞게 간장 넣어서 먹어도 되고요.

밥을 사용하면 생쌀로 처음부터 죽을 만드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죽을 만들 수 있어요. 고운 미음 죽 만들기도 좋구요.

아침, 저녁 언제든 쉽게 만들고 속 편해지게 먹기 좋은 메뉴예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