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아침메뉴 - 소고기숙주볶음,콩나물어묵국, 배추나물 본문

요리하다

아침메뉴 - 소고기숙주볶음,콩나물어묵국, 배추나물

해보다 2019. 5. 28. 23:51
728x90
반응형
초등학생, 중학생 아침메뉴로 만드는 소고기숙주볶음이에요. 아이들이 맛있게 잘 먹어서 고기와 야채를 함께 먹는 간단한 저녁메뉴로도 좋아요.


오늘의 메뉴
콩나물어묵국, 얼갈이배추나물, 소고기숙주볶음

소고기숙주볶음
재료 : 소불고기 200g, 숙주 1/3봉지, 편마늘, 쪽파, 참기름, 소금, 후추, 굴소스, 맛술

아침메뉴라 소불고기숙주볶음 양이 적어요. 접시에 담은 것보다 조금 더 있는데 아이들이 맛있게 다 먹었어요.

소불고기는 소금, 후추, 참기름으로 밑간해요. 숙주는 씻어서 준비해요.
팬에 편마늘 볶다가 밑간 해둔 불고기 넣고 볶으면서 맛술 넣어요. 밑간하는 시간은 길지 않아도 돼요. 재료 준비하는 동안 5분 이내라도 돼요.
고기가 익으면서 색이 변하면 숙주를 넣어요. 숙주는 살짝 빠르게 익힐거니 불고기는 다 익혀야해요.
숙주 넣은 후 굴소스 넣어요. 불고기에는 밑간을 했으니 굴소스는 싱겁게 넣고 나중에 추가로 간해도 돼요. 굴소스가 은근 짜요.
송송 썬 쪽파도 넣고 잘 볶아줘요. 숙주 숨이 너무 죽으면 아삭한 맛이 사라지니 살짝 볶아요.

소고기숙주볶음은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어요. 아이들도 한 끼 잘 먹는 반찬이에요. 고기도 먹으면서 숙주를 잘 먹으니 그게 좋네요.

■콩나물어묵국
재료 : 콩나물 한 줌, 사각어묵 2장, 다진마늘, 국간장, 고춧가루

콩나물은 씻고 어묵은 데쳐서 준비해요. 냄비에 물과 콩나물을 넣고 끓여요. 끓기 시작하고 5분 후 데친 어묵 넣고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요. 고춧가루 넣고 한 번 더 끓이면 오늘 국 완성이에요.

■얼갈이배추나물
재료 : 얼갈이배추, 소금, 잘게 썬 마늘, 참기름

얼갈이배추는 깨끗이 씻어서 자르고 데칠 준비해요. 얼갈이배추가 중간크기여서 2분30초 정도 데쳤어요. 물기를 짜서 볼에 담고 길게 채썬 마늘, 소금, 참기름 넣고 무쳐요.

오늘 아침반찬에는 마늘이 모두 들어갔어요. 다진마늘, 채 썬 마늘, 편마늘 세 가지로 손질했어요. 저는 볶음요리에 주로 편마늘, 국에는 다져서 사용해요. 채 썬 마늘은 요리에 넣으면 다진 마늘 보다 깔끔해요. 아이들이 양념을 털어내는 경우 아예 잘 떨어지라고 채 썬 마늘을 넣기도 해요. 마늘을 좋아하니 그건 제가 다 먹고요.

이번 아침메뉴는 30분 이내로 간단하게 끝나는 반찬이에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