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초간단 기름떡볶이 황금레시피 본문

요리하다

초간단 기름떡볶이 황금레시피

해보다 2021. 2. 22. 16:31
728x90
반응형

 

기름 떡볶이 황금레시피

초간단 기름떡볶이

 

초간단 기름떡볶이 레시피예요. 떢볶이 중에 기름떡볶이가 가장 간단해서 만들기 편하더라고요. 밥 생각이 없어서 기름떡볶이와 단호박죽, 쑥갓 튀김으로 간편하게 한 끼 먹었어요. 기름떡볶이가 너무 간단하니까 다른 걸 더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 양념도 엄청 간단해서 간식으로 빠르게 만들기 편해요.

 

간단한 저녁 한 끼, 기름떡볶이와 단호박죽과 쑥갓 튀김이에요. 기름떡볶이도 맛있지만 조금 더 한 끼로 맛있게 먹으려고 차렸어요. 쑥갓 향이 좋아서 튀김도 간단히 만들었더니 기름떡볶이와 먹기도 좋고 단호박죽과 먹기도 좋아요. 물론 요리의 색도 예쁘고요.

 

 

 

 

■초간단 기름떡볶이 황금레시피

 

재료 : 떡볶이 떡 200g, 고춧가루 1숟가락 반, 진간장 1숟가락 반, 설탕 1숟가락 반, 참기름 2/3숟가락

 

고춧가루, 진간장, 설탕, 참기름 비율은 2 : 2 : 2 : 1 정도면 돼요.

 

약간 매콤한 기름떡볶이라면 매운 고춧가루를 사용하거나 고춧가루를 약간 늘려도 돼요. 달달한 맛도 설탕으로 추가해서 입맛에 맞춰주고요. 

 

기름떡볶이 양념은 간단해요. 설탕이 잘 섞이도록 해요.

 

떡볶이 떡은 두 번 정도 헹궈주고 물에 20분 담가 두었어요. 바로 만들어 먹으려면 헹구기만 하고 만들어도 괜찮아요.

양념에 떡볶이 떡을 넣고 고루 섞어요.

 

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둘러요. 기름이 적은 것보다는 넉넉한 게 낫더라고요. 5숟가락 이상 넣었어요. 예열해주고요.

 

식용유가 예열되면 양념한 떡볶이 떡을 넣어요.

 

떡볶이 떡을 굴려가며 고루 익혀요. 4분 정도면 기름떡볶이가 되더라고요.

 

떡볶이 떡도 두께가 다르니 주걱으로 눌러서 부드럽게 끝까지 눌리도록 익혀주면 돼요. 

 

기름떡볶이를 담고 남은 기름을 살짝 끼얹어주었어요. 4분을 넘기도록 구워주니까 말랑함을 넘어서 겉면은 바삭함이 살짝 있어서 더 맛있더라고요. 참깨도 살짝 뿌려줬어요.

 

기름떡볶이 옆에 있는 것은 쑥갓 튀김이에요. 찹쌀풀 만들어서 예열된 기름에 담그면 파바박 튀니까 조심하면서 빠르게 튀겨주었어요. 떡볶이랑 단호박죽이랑 먹으니 향이 좋아요.

 

단호박죽도 빠르게 만들어줬어요. 간단히 먹을 한 가지 메뉴로 부족하다 싶을 때 만들어 먹기 좋은 메뉴예요. 대충 차려 먹는 느낌도 들지 않아요.

 

기름떡볶이와 쑥갓 튀김과 단호박죽이에요. 단호박죽에도 쑥갓 튀김 하나 올려주었어요. 

 

간단하게 한 끼 먹으려고 만들다 보니 여러 가지가 되었어요. 많이 먹지 않아서 가벼운 한 끼로 맛있게 먹었어요.  

 

[요리하다] - 카레 떡볶이 만드는 법, 요린이도 쉬운 떡볶이 황금레시피

[요리하다] - 호떡믹스로 쫀득한 호떡만두 만들기

[요리하다] - 떡국떡 요리, 떡국떡 강정 만들기

[요리하다] - 예쁜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김밥재료 쑥갓과 부어스트소시지

[요리하다] - 부추김치전, 치즈김치전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