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에그인헬 레시피(ft.옥수수콘) 본문
에그인헬 레시피
요즘은 입맛이 좋은 것 같으면서도 종종 밥 아닌 메뉴를 먹고 싶을 때가 있더라고요. 그때 간식처럼 혹은 가벼운 식사처럼 먹는 것이 에그인헬이에요. 에그인헬이 토마토소스와 치즈, 달걀까지 있어서 맛도 있고 영양도 있으니까 좋아요. 추가로 좋아하는 야채나 소시지, 햄 등을 더 넣어도 좋고요. 소고기를 넣어서 만들기도 하더라고요.
끓고 있는 토마토 소스에 깨뜨린 달걀이 흰자는 익고 먹을 때 노른자를 터뜨리면 되거든요. 토마토소스가 뜨거울 때 먹어야 노른자가 살짝 익으면서 더 맛있더라고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두 가지나 세 가지쯤 넣으면 맛 좋은 에그인헬 레시피가 돼요. 기본은 토마토소스와 달걀이니까요. 이번 에그인헬에는 소시지와 양파, 냉장고에 남아 있던 옥수수콘을 넣어봤어요.
■에그인헬 레시피(ft.옥수수콘)
재료 : 토마토소스 400g, 달걀 3개, 양파 1/2개, 비엔나소시지 12개, 옥수수 통조림 100g, 우유 100ml, 다진 마늘 1/2숟가락, 모차렐라 치즈, 파마산 치즈, 파슬리 가루
양파 1/2개는 작게 잘라요. 비엔나소시지는 끓는 물을 부어 3~4분 정도 담갔다가 찬물에 헹궈서 어슷하게 썰어요.
팬에 기름을 2숟가락 둘러요. 스텐 팬이라 중불에서 예열하는 과정도 필요하고 기름도 코팅 팬보다 조금 더 넣었어요.
다진 마늘 1/2숟가락, 자른 양파를 넣고 1~2분 사이로 양파가 기름에 코팅될 정도만 볶아요.
볶던 양파에 비엔나소시지를 넣고 1~2분 사이로 볶아주고요.
옥수수 통조림을 넣고 1분 더 볶아요.
토마토소스를 400g 부어요.
우유를 100ml 부어서 끓여요.
토마토소스가 끓을 때까지 2분 정도 걸려요.
달걀을 3알 깨뜨려서 넣어주세요. 노른자가 안 터지게 조심조심 넣어요. 불은 약불로 낮춰요. 달걀을 천천히 익혀야 하니까요.
모차렐라 치즈를 1/2컵~1컵 사이로 취향대로 넣어줘요.
뚜껑을 닫고 4~5분이 지나면 달걀흰자가 익고 모차렐라 치즈도 다 녹아요. 노른자까지 익히려고 하면 소스가 바닥에서 탈 수 있으니 5분 이내로만 익히고 노른자는 터뜨려서 뜨거운 토마토소스에 익도록 해주는 게 좋겠죠.
달걀이 원하는 만큼 익었다면 파마산 치즈도 두세 숟가락 뿌려줘요. 더 맛있어지더라고요.
파슬리 가루까지 뿌려주면 맛있는 에그인헬 완성이에요.
에그인헬 레시피에 우유를 넣지 않고 물을 대신 넣으면 토마토소스가 조금 더 진하고 빨간 색이 돼요. 우유를 넣으면 로제와 비슷한 부드러운 맛이 나고요.
토마토 소스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에그인헬 레시피가 최고일 것 같아요.
토마토 소스가 뜨거울 때 노른자를 톡 터뜨려요.
뜨거운 토마토소스에 노른자가 말랑하게 익으면서 치즈와 함께 맛있게 먹으면 돼요. 에그인헬 레시피 어렵지 않죠. 여기에 파스타 중에 리본 모양의 파르펠레나 마카로니, 푸실리 같은 종류를 조금 넣으면 충분히 한 끼가 되기도 하더라고요. 혹은 바게트빵을 준비하기도 해요. 이번에는 정말 가볍게 먹으려고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았거든요. 쉽고 맛있는 토마토 소스 요리, 에그인헬 만들어 드셔 보세요.
[요리하다] - 수제비 짜장 만들기, 돼지고기 다짐육 짜장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