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대패삼겹살 요리 대패삼겹살 샐러드 만들기(ft.백설 리얼 생강청) 본문
대패삼겹살 요리
대패삼겹살 샐러드 만들기(ft.백설 리얼 생강청)
얇아서 한입에 먹기 좋은 대패삼겹살로 만드는 여름 요리, 삼겹살 샐러드예요. 대패삼겹살이 식어도 맛있거든요. 이건 아이들도 너무나 좋아하는 요리인데 평소 오직 살코기만 먹는 아이도 더 달라고 할 정도로 맛있어요.
대패삼겹살을 볶을 때 간단하고 가벼운 맛이 나도록 양념을 하는데 샐러드 소스와 비슷해요. 대패삼겹살을 쌈에 싸 먹는 게 가장 맛있겠지만 이렇게 샐러드와 같이 먹으니까 더 간편하더라고요.
대패삼겹살을 그냥 먹어도 될 정도로 가볍게 양념을 해서 볶기 때문에 샐러드 소스를 뿌려서 먹어도 짜거나 강한 맛이 없어서 좋아요.
■대패삼겹살 요리 대패삼겹살 샐러드 만들기(ft.백설 리얼 생강청)
재료 : 대패삼겹살 200g, 샐러드 믹스 80g, 대파 약간
볶음양념 : 진간장 2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맛술 1숟가락, 생강청 1숟가락 반, 설탕 1숟가락, 후춧가루
샐러드 소스 : 진간장 1티스푼, 꿀 1숟가락 반, 올리브유 2숟가락, 레몬즙 1숟가락
샐러드 소스는 가볍고 간단하게 만들어요. 진간장 1티스푼, 올리브유 2숟가락, 레몬즙 1숟가락을 넣어요.
단맛은 꿀로 내주는데 1숟가락 반을 넣었어요. 꿀 대신 올리고당을 넣을 경우 1숟가락 정도면 돼요.
간장, 꿀, 레몬즙은 맛을 봐가면서 약간씩 조절해도 돼요. 이렇게 만들면 기본 샐러드 소스로 활용하기 좋아요.
이번에는 대패삼겹살을 볶을 양념이에요.
진간장 2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맛술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생강청 1숟가락 반, 후춧가루 넣고 섞어요.
간을 약하게 해야 샐러드로 먹기 좋더라고요.
볶을 양념을 만들 때 맛술과 생강청을 넣었어요. 생강 맛술, 생강청이라서 향도 좋고 대패삼겹살의 잡내 제거도 되면서 단맛도 더해줘요. 생강청은 물만 넣어서 음료로도 마시는 건데 요리에 활용하기 좋더라고요.
만든 양념에 대패삼겹살을 넣어요. 대패삼겹살이 얇으니까 양념을 하고 기다리지 않아도 돼요. 볶을 팬이 준비되는 동안의 3~4분이어도 괜찮아요.
팬에 양념한 대패삼겹살을 볶아요.
강불에서 대패삼겹살을 볶으면 약간의 수분이 생기더라고요. 고기가 익을 정도면 되니까 4분을 넘지 않더라고요.
샐러드는 믹스로 나온 제품을 구입하면 편해요. 여러 가지를 쉽게 먹을 수 있으니까요.
양념해서 볶은 대패삼겹살을 샐러드 위에 올려요.
대파를 잘게 썰어서 뿌려줬어요. 선택사항이니까 빼셔도 괜찮아요. 만들었던 샐러드 소스를 뿌려서 맛있게 드시면 돼요. 아이들이 먹어도 맛있는 대패삼겹살 샐러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