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황금팽이버섯 소고기 덮밥 만드는 법 황금팽이버섯 요리 본문

요리하다

황금팽이버섯 소고기 덮밥 만드는 법 황금팽이버섯 요리

해보다 2021. 5. 19. 13:54
728x90
반응형

 

소고기 덮밥 만드는 법

황금팽이버섯 요리

 

소고기 덮밥 만드는 법인데 이번에는 황금팽이버섯과 함께 먹어보려고 해요. 이름부터 멋진 우리나라 버섯이에요. 하얀 팽이버섯은 우리나라 것이 아니라고 해요. 색도 멋진 우리나라 버섯 황금팽이버섯을 맛있는 소고기와 함께 볶아서 덮밥으로 먹으니 맛있더라고요. 아이들의 황금팽이버섯 소고기 덮밥이에요.

 

양이 더 많은 황금팽이버섯 소고기 덮밥은 어른 거예요. 소고기와 비슷한 갈색을 가진 황금팽이버섯이 요리하면 잘 안 보일 줄 알았는데 금방 보이더라고요. 크기도 작고 예쁜 황금팽이버섯이에요.

 

 

 

 

■황금팽이버섯 소고기 덮밥 만드는 법 황금팽이버섯 요리

 

재료 : 소고기 300g, 황금팽이버섯 120g, 양파 1/2개, 쪽파 4개, 다진 마늘 1/2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무염 버터 2숟가락, 맛술 2숟가락, 소금, 후춧가루,

 

맛남의 광장에 나와서 알게 된 황금팽이버섯이에요. 하얀 팽이버섯보다 예쁘지요. 

 

황금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내고 흐르는 물에 헹궜어요. 양파 1/2개는 채 썰어주고 쪽파 4개는 잘게 썰어요.

 

소고기 덮밥에 넣은 부위는 살치살과 토시살인데 구이 해 먹고 남은 양이 있어서 사용했어요. 소고기 300g에 맛술 2숟가락, 소금 1/2티스푼, 후춧가루 뿌려서 밑간 해요. 소고기부터 밑간 해두고 다른 재료들을 준비하면 돼요. 조물조물 간이 배도록 해 주고 10~16분이면 돼요. 밑간 하기 전이나 밑간 중에 먹기 좋게 잘라주면 돼요.

 

소고기를 볶을 때는 무염 버터를 2숟가락 넣었어요. 버터가 부담스러운 맛이라면 빼셔도 돼요. 다른 야채도 있어서 소고기 볶을 때 식용유를 살짝 넣고 볶아도 돼요.

 

버터가 녹으면 자른 소고기를 넣고 볶아요.

 

소고기를 볶으면서 수분이 약간 나와요. 핏기가 없어지도록 볶아주면 돼요. 3분 정도면 중불에서 소고기가 거의 볶아져요.

 

수분이 남아 있을 때 재료를 넣고 볶으면 덮밥이 부드럽더라고요. 

황금팽이버섯과 양파를 넣고 볶아줘요. 

 

다진마늘 1/2숟가락과 진간장 2숟가락을 넣고 간이 배도록 2~3분 볶아요.

 

팽이버섯 소고기 볶음이 다 익으면 간을 보고 모자라면 살짝 추가해서 맞춰요. 잘게 썰어두었던 쪽파를 넣고 불을 꺼요.

 

잔열에서 쪽파가 잘 섞이도록 저어주면 황금팽이버섯 소고기 볶음이 완성돼요.

 

밥을 먼저 담고 황금팽이버섯 소고기를 올려주면 덮밥이 돼요.

 

아이들은 먹기 편하게 오목한 그릇이 담았어요. 소고기는 말해 뭐해 맛있잖아요. 아이들도 좋아하고요. 구이용 고기라서 버터에 구웠으니 맛없을 수 없지요. 버섯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소고기가 있으니 맛있게 먹더라고요. 곁들여서 그동안 먹던 하얀 팽이버섯보다 황금팽이버섯이 로열티 안 주는 우리나라 꺼라는 설명도 해주면 흘려듣는 것 같아도 기억에 남겠지요.

 

간도 입맛에 맞고 소고기에서 나온 육즙까지 가득한 황금팽이버섯 소고기 덮밥이라 맛있어요. 다른 반찬 없이도 간단하고 정말 맛있게 먹었던 한 그릇 메뉴예요.

 

[요리하다] - 삼색 소보로 덮밥 만들기, 간단 소고기 다짐육 덮밥

[요리하다] - 두부요리 바삭하고 촉촉하게 돈까스 대신 두부까스

[요리하다] - 쉽게 단호박죽 만드는 법, 새알심 대신 떡볶이떡 단호박죽

[요리하다] - 간단 한끼 메뉴, 곤드레 소고기 덮밥 컵밥 만들기

[요리하다] - 머위장아찌 담는법, 머위잎 머위대 장아찌 간장물 간단하게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