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향긋한 콩나물미나리무침 간단히 만드는 법 본문
향긋한 미나리와 콩나물
콩나물미나리무침 만드는 법
쉽게 만드는 콩나물무침에 미나리를 넣어서 향긋한 맛과 향을 추가해줬어요. 보기도 좋고 맛도 좋아 아이들 반찬으로 만들어서 점심 식단으로 담아두었어요. 아침에 만들기 편한 나물반찬 콩나물미나리무침이에요.
■간단 콩나물미나리무침
재료 : 콩나물 200g, 미나리 100g, 양조간장 1티스푼, 소금 1티스푼, 참기름 1티스푼, 올리고당 1/3티스푼, 참깨
소금 1티스푼 넣어 끓는 물에 콩나물을 2분 30초 데쳐요. 찬물로 헹구어 물기를 빼요.
미나리는 줄기 밑부분을 손질하고 부스러기가 없도록 씻어요. 데치기 전에 미리 콩나물과 비슷하게 6~7Cm로 잘라요.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1분 정도 데치고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짜요.
나물무침을 만들 그릇에 콩나물과 미나리를 담고 양념을 해요.
양조간장 1티스푼, 소금 1티스푼, 참기름 1티스푼 넣고 올리고당 1/3티스푼 넣었어요. 티스푼에 담은 간장과 소금이 티스푼으로 가득은 아니예요. 나물에도 올리고당을 아주 약간 넣으면 맛이 좋아지더라고요. 식당에서 나오는 것은 너무 달달하게 한 것도 있는데 단맛 안나게 아주 적게 넣으면 돼요.
콩나물과 미나리를 조물조물 무쳐주고 간을 보세요. 괜찮으면 참깨 듬뿍 뿌려줘요.
고소하면서 향긋한 콩나물미나리무침이 완성됐어요.
아이들 점심으로 담아둔 식판이에요. 식판에 반찬 담는 동안 다른 반찬은 알아서 꺼내먹겠다고 반찬을 아주 적게 담아달라고 돌아가며 이야기하네요. 데워야 할 반찬은 따로 담아두어서 전자렌지에 1분씩 데워주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