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토마토 절임 만들기, 칼라 방울토마토 요리(레몬즙 버전) 본문
토마토 절임 만들기(레몬즙 버전)
칼라 방울토마토 요리
간단하게 방울토마토로 요리할 수 있는 토마토 절임 만들어봤어요. 만드는 방법은 쉬운데 맛은 정말 좋거든요. 요리에 활용하기도 좋은 방울토마토 절임이에요.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둔 토마토 절임은 샐러드에 뿌려서 먹으면 소스의 역할도 하고 맛도 좋더라고요.
칼라 방울토마토로 만드는 토마토 절임이에요. 색이 다양한 칼라 방울토마토를 활용해서 만드는 거라 깔끔하게 레몬즙과 올리브유로 만들면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방울토마토, 레몬즙, 올리브유, 양파에 허브가루까지 다 좋아하는 재료들이라서 맛있고 좋아하는 토마토 절임이에요.
■토마토 절임 만들기, 칼라 방울토마토 요리(레몬즙 버전)
재료 : 칼라 방울토마토 500g, 베이킹소다
절임소스 : 양파 1/4개, 올리브유 6숟가락, 레몬즙 4숟가락, 올리고당 1숟가락, 허브가루, 파슬리 가루, 소금 반 꼬집
토마토 절임 만들 칼라 방울토마토예요. 색이 예쁘니까 절임으로 만들어서 다양하게 요리에 활용하기 좋고 예뻐요.
방울토마토 껍질을 벗기지만 그래도 베이킹소다 1숟가락 정도 뿌려서 3분 이내로 담갔다가 뽀득뽀득 씻어줬어요.
씻은 방울토마토는 가운데로 십자 칼집을 내줘요. 깊이 칼집을 내면 토마토 즙이랑 씨가 나오니까 살짝만 내주시면 돼요.
끓는 물을 가득 부어주고요.
2분 정도만 지나도 껍질이 벗겨지는 게 보여요. 손가락으로 집어서 쏘옥 벗기면 쉬워요.
예쁘게 껍질을 깐 방울토마토예요.
양파 1/4개는 잘게 다지듯 잘라주고요. 아린맛을 빼주려면 찬물에 담갔다가 잘게 자르는 게 좋아요.
방울토마토 절임 소스에 들어갈 재료들이에요. 올리브 오일, 소금, 레몬즙, 파슬리가루, 허브가루예요. 생바질 잎이 없을 때 마른 허브가루 종류를 넣어줘도 돼요.
올리브유 6숟가락 담고 다진 양파 넣어요. 레몬즙 4숟가락 넣고 소금은 반 꼬집 정도로 조금만 넣어주고요. 저어서 맛을 보고 단맛을 조금 더 주고 싶다면 올리고당 1숟가락 이하로 넣어요. 꿀도 좋고요.
파슬리가루, 허브가루 살짝 넣어주면 절임소스에 들어갈 양념은 다 넣은 거예요.
식초 없이 레몬즙만으로 만드니까 맛이 더 깔끔하면서 상큼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여러 재료 없이 레몬즙 하나로도 맛을 낼 수 있어요.
잘 저어주면 토마토 절임 소스 완성이에요.
소스에 방울토마토를 넣어주고 살살 저어주면 돼요.
방울토마토 절임을 깨끗한 유리병에 넣어주고요. 색이 정말 예쁘죠.
방울토마토 절임은 잠깐 실온에 두었다가 먹어도 되고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먹어도 돼요. 절임 소스가 조금 있는 편이 좋더라고요. 다른 요리에 활용하기도 좋거든요.
칼라 방울토마토라 색이 예쁘니까 더 맛있어 보여요. 상큼해 보이고요.
냉장고에 토마토 절임을 넣어두고 시원해지길 기다리는 정도의 시간만 지나면 돼요.
방울토마토 절임을 맛있게 먹는 방법,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샐러드랑 먹는 거예요. 샐러드에 따로 소스가 필요 없어요. 방울토마토 절임과 소스가 있으니까요.
샐러드와 방울토마토 절임은 잘 어울리고 맛이 좋아요. 샐러드 소스로 만들어 보셔도 될 것 같아요.
[요리하다] -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 육개장 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