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옥수수콘 치즈밥전 만들기(밥피자) 본문
옥수수콘 치즈밥전(밥피자)
밥전 만들기
찬밥 활용하기에도 좋고 간단하게 밥 먹고 싶을 때도 좋은 옥수수콘 치즈밥전 만들기예요. 간식으로도 딱 좋더라고요. 밥전을 만들 때 한 번에 먹기 편하게 동그랑땡 크기로 만들기도 하는데 전 크기로 만들어서 피자커터로 자르면 밥피자 같아요. 밀가루 없는 피자처럼 만들었어요.
피자커터로 자른 밥피자예요. 옥수수콘을 넣고 야채 약간을 넣은 뒤 밀가루 없이 계란으로 만든 거라 영양도 좋고 아이들에게 만들어주면 잘 먹어요. 피자치즈가 있으면 맛없는 게 있을까 싶어요.
옥수수콘 치즈밥전에는 치즈 없이 피자커터로 자르고 케첩과 마요네즈만 취향껏 뿌려도 맛있어요. 톡톡 터지는 옥수수의 식감에 밥이 있어서 든든하고 맛있는 옥수수콘 치즈밥전이에요.
■옥수수콘 치즈밥전 만들기(밥피자)
재료 : 밥 1공기, 계란 3개, 옥수수콘 100g, 찹쌀가루 3숟가락, 당근 약간, 브로콜리 약간, 맛살 1줄, 모차렐라 치즈, 소금, 후춧가루
계란 3개에 소금 두 꼬집, 후춧가루 톡톡 넣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요.
계란물에 밥 1공기 넣고 섞어요.
맛살은 잘게 다지고 당근도 잘게 잘라요. 옥수수콘은 물기를 제거해주고 브로콜리는 데쳐서 준비해요.
준비된 야채를 밥과 계란 반죽에 넣고 섞어요.
밥전 만들 계란반죽이 됐어요. 이대로 만들어도 전을 만들 수 있지만 밥전을 크게 만들 때는 약간 찢어질 수 있어서 전분이나 밀가루, 찹쌀가루 등을 약간 섞어주면 좋아요.
건강하게 계란 넣은 밥전을 만드는 거라 찹쌀가루만 3숟가락 넣었어요. 잘 섞어주면 옥수수콘 치즈밥전 반죽이 완성돼요.
팬에 식용유를 1큰술 반 두르고 옥수수콘 밥전 반죽을 두 주걱 올려서 두껍지 않도록 펼쳐주었어요.
강불에서 3분 정도 익히다가 뒤집어주면 노릇한 뒷면이 돼요. 앞면까지 노릇하게 익혀주면 옥수수콘 밥전 만들기가 되었지만 더 맛있게 치즈도 올려서 녹여주면 좋겠지요.
옥수수콘 밥전은 치즈 없이 이대로 먹어도 맛있어요.
케첩과 마요네즈 살짝 뿌려서 먹어도 좋고요.
옥수수콘 밥전에 치즈를 올려줄 거예요. 듬뿍. 밥전이 약간 노릇하게 양쪽을 익혀준 뒤 치즈를 올리고 약불에서 뚜껑을 덮어 치즈가 녹을 때까지 더 익혀주면 돼요.
모차렐라 치즈는 많이 익히는 것보다 살짝 덜 익히는 게 낫더라고요. 많이 익히면 수분도 없이 맛 없어지는 경우도 있어서요. 동그랗게 만든 옥수수콘 치즈밥전은 치즈커터로 잘 잘라져요.
준비한 재료들로 20Cm 팬에 밥전을 만들면 3장 반 정도가 나와요. 두께에 따라 3장이 될 수도 있어요. 밥 1공기와 재료들이 있어서 양이 적지는 않더라고요. 간식으로도 맛있고 가볍게 한 끼 먹기에도 좋은 옥수수콘 치즈밥전 만들기였어요. 냉장고 야채들과 밥이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기 좋은 밥전이에요.
[요리하다] - 곤드레 치즈 밥전, 나물로 밥전 만들기
[요리하다] - 예쁜 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김밥재료 쑥갓과 부어스트소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