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얼갈이배추요리 들깨배추볶음 만들기 본문
얼갈이배추로 무침 만들고 볶기
들깨배추볶음 만들기
얼갈이배추로 만드는 요리 들깨배추볶음이에요. 얼갈이배추로 국을 끓이거나 데쳐서 무침을 만드는데 이번에는 고소함 더하라고 들깨가루를 넣어서 볶아주었어요. 아이들도 잘 먹는 부드러운 얼갈이배추예요.
■얼갈이배추요림 들깨배추볶음 만들기
재료 : 얼갈이배추 250g 정도(반 봉지), 들깨 2숟가락, 다진마늘 1/3숟가락, 멸치액젓 1티스푼, 소금 2/3티스푼, 참기름 1/2숟가락
얼갈이배추는 살짝 데치는데요. 씻어서 4Cm 크기로 잘라요. 끓는 물에 얼갈이배추를 줄기 먼저 넣고 30초 후 잎부분을 넣고 2분 데쳐요.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짜요.
데친 얼갈이배추에 다진마늘 1/3숟가락 넣고 멸치액젓도 1티스푼 넣어요.
멸치액젓을 약간 넣었으니 소금은 2/3티스푼으로 짜지 않게 간을 해요.
들깨가루를 2숟가락 크게 퍼서 넣어요. 얼갈이배추를 들깨가루와 양념이 골고루 베도록 무쳐요.
팬에 참기름 1/2숟가락을 둘러요. 고소한 향을 주려고 넣었어요.
들깨가루에 무친 얼갈이배추무침을 팬에 넣어요. 물을 5숟가락 정도 넣어주고요.
얼갈이배추무침을 1분 볶아요. 들깨가루국물이 얼갈이배추에 촉촉하게 묻어서 고소함이 더 잘 느껴져요.
들깨 얼갈이배추볶음을 그릇에 담고 참깨 몇 개 뿌려주었어요.
고소하고 들깨국물 촉촉하게 벤 들깨배추볶음 만들기였어요. 고소하고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잘 먹어요. 싱겁게 만들어서 먹으니 건강해지는 반찬 같아요. 초록 나물 반찬은 늘 하나씩 밥상에 올리려고 하거든요. 그러다보니 얼갈이배추요리를 자주 먹게 되더라고요. 된장국, 들깨국, 무침, 겉절이, 볶음으로 다양하게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얼갈이배추예요.
[요리하다] - 집에서 핫도그 먹자,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
[요리하다] - 아삭하고 달큰하게 얼갈이배추무침 간단히 무치는 법
[요리하다] - 얼갈이배추로 만드는 간단하고 담백한 두부된장국
[요리하다] - 주말밑반찬 간단하게 미나리김치 담그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