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아보카도 에그 오픈 토스트 만들기 본문
아보카도 에그 오픈 토스트 만들기
아보카도와 반숙 에그 프라이로 만드는 오픈 토스트 만들기예요. 간단하면서 아침으로 먹기 딱 좋거든요. 한가한 주말 오전 느릿한 브런치로도 좋고요.
아보카도 에그 오픈 토스트의 포인트는 예쁘고 맛있는 아보카도도 있지만 수란처럼 부드럽게 흘러내리는 에그 프라이가 있어요. 간단하고 단순해 보이지만 예쁘고 맛있어요. 취향대로 에그 프라이는 더 익혀도 돼요. 그리고 이번 아보카도 에그 오픈 토스트에는 손질이 되어 있어서 편한 냉동 아보카도를 사용했어요. 훨씬 더 간편한 토스트를 만들 수 있겠죠.
■아보카도 에그 오픈 토스트 만들기
재료 : 냉동 아보카도 1/2개, 통밀빵 1개, 계란 1개, 마요네즈 2숟가락, 생크림요거트 2숟가락, 굵은 후춧가루, 칠리 페퍼 솔트(가는 소금 대체), 파슬리가루
아보카도 에그 오픈 토스트 재료예요. 에그 프라이는 기름 두른 팬에 약불에서 천천히 계란프라이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아요. 타거나 노릇 해지는 부분 없이 하얀 에그 프라이를 만들 수 있거든요. 그리고 노른자는 거의 익히지 않은 거라 토스트 먹을 때 잘라주면 노른자가 부드럽게 흘러내려요. 에그 프라이에는 따로 간을 하지 않고 만들어요. 나중에 토스트가 완성되면 양념을 따로 뿌릴 거라서요.
아보카도는 냉동으로 나오는 것을 구입하면 껍질을 벗기거나 씨를 빼는 수고도 들이지 않아서 편해요. 토스트 식빵은 팬에 구워줬어요. 식물성 버터를 녹인 팬에 구워도 되고 토스트기에 구워도 돼요.
아보카도 에그 오픈 토스트에 바를 소스는 요거트 마요네즈를 섞은 거예요. 빵 1개 기준 마요네즈 1숟가락, 생크림 요거트 1숟가락 정도면 돼요. 마요네즈만 바를 때보다 훨씬 가벼우면서 상큼한 맛을 내주니까 좋아요.
그리고 조금 단맛을 더 맛보고 싶을 때는 연유를 1티스푼 정도 넣어주는 것도 좋아요. 연유는 넣어도 되고 빼도 되는 거라서요.
냉동 아보카도는 슬라이스 해줘요. 잘 구운 통밀식빵에 요거트 마요 소스를 발라요.
소스 바른 식빵에 슬라이스한 아보카도를 비스듬히 올려주고요.
에그 프라이도 올려주면 돼요.
에그 프라이에 굵은 후춧가루, 칠리 페퍼 솔트, 파슬리 가루를 뿌렸어요. 칠리 페퍼 솔트 대신 소금만 뿌려도 괜찮아요.
간단히 아보카도 에그 오픈 토스트를 만들었어요. 간단하면서 맛도 좋아요. 색감이 예쁘면서 귀엽다는 느낌도 들어요.
아보카도 에그 오픈 토스트를 잘라보면요. 프라이팬에 만들었지만 수란처럼 부드럽게 노른자가 흘러내려요. 노른자의 익힘 정도는 취향대로 하면 되겠죠.
과하지 않으면서 든든한 아보카도 에그 오픈 토스트예요. 요거트 마요 소스에서 상큼한 맛도 나고 아보카도의 맛도 좋으면서 에그 프라이까지 다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간단하지만 예쁜 오픈 토스트 만들어 드셔 보세요.
[요리하다] - 팝콘 탕수육 바삭하게 튀기는 법, 간단 탕수육 소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