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과카몰리 레시피 냉동 아보카도 요리 본문
과카몰리 레시피
냉동 아보카도 요리
맛있어서 좋아하는 아보카도, 예쁘기까지 한 과카몰리 레시피예요. 과카몰리 만들어서 버터롤에 얹어 먹으면 고소하고 단맛이 나는 빵과 잘 어울려서 더 맛있더라고요. 이번에 만드는 과카몰리는 냉동 아보카도를 사용한 요리예요. 아보카도를 손질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좋아요.
냉동 아보카도인데도 반쪽으로 잘 잘린 거라 모양이 살아 있도록 샐러드에 넣어도 좋고 으깨는 과카몰리에 사용해도 되고요. 과카몰리 한 번씩 만들면 아보카도 1~2개를 그 자리에서 다 먹게 돼요. 빵에 얹어 먹어도 그냥 먹어도 맛있으니까요. 잘게 잘라 넣은 양파와 할라피뇨가 맛을 더해주고 토마토가 색을 더해주는 과카몰리예요.
■과카몰리 레시피 냉동 아보카도 요리
재료 : 냉동 아보카도 1개(2쪽), 토마토, 양파, 할라피뇨, 라임즙, 올리브유 약간, 올리고당 약간, 소금, 후춧가루
아보카도 1개 분량으로 만드는 과카몰리에는 양파 0.5Cm 슬라이스, 토마토 0.5Cm 슬라이스, 할라피뇨 약간이 필요해요. 과카몰리에 새콤한 맛은 라입즙이나 레몬즙 어느 것이라도 괜찮아요. 할라피뇨는 넣어주는 것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없을 경우는 빼셔도 되고요.
토마토, 양파, 할라피뇨는 잘게 잘라요. 양파는 따로 찬물에 담그지 않아도 돼요. 매운맛이 약간 남아 있는 게 약간 밍밍한 아보카도에서 맛을 더 좋게 해주는 것 같거든요.
냉동 아보카도는 잘라서 으깨주는 것이 편해요.
으깬 아보카도에 토마토, 양파, 할라피뇨를 넣어요. 소금 1꼬집 정도, 후춧가루 팍팍 뿌리고요. 올리브유 1티스푼, 올리고당 1티스푼을 넣었어요. 과카몰리를 부드럽게 맛있게 해 줘요.
잘 섞어주기만 하면 간단하게 과카몰리가 완성돼요.
과카몰리는 담아서 이대로 먹어도 좋아요. 칼로리도 낮고 아보카도만 먹는 것보다 맛도 좋아요.
감자나 고구마 샐러드 만들어서 빵에 올려 먹는 것처럼 아보카도로 만든 과카몰리를 먹으면 돼요. 뚝딱 샌드위치나 오픈 토스트를 만들 수 있어서 편해요. 모닝빵 중에 버터맛이 더 강한 버터롤을 반으로 잘라 과카몰리를 얹으니까 단맛이 있는 빵이라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버터 같은 맛의 아보카도를 식빵보다 단맛이 나는 버터빵에 올려서 먹는 게 맛 조합이 더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