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시금치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 만드는 법(참치액젓 사용법) 본문
시금치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 만드는 법(참치액젓 사용법)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알리오올리오, 느끼하지 않으면서 재료도 쉽게 준비할 수 있어서 좋아요.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에 시금치를 넣으면 색감도 예뻐지면서 맛있어지더라고요. 부족함을 채워주는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알리오올리 스파게티 시금치 위에 치즈 갈아서 올려주면 조금 더 맛있어지는 건 당연하겠죠. 취향대로 치즈를 올려준 간단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 만들어봤어요. 전날 뷔페가서 먹었던 것보다 더 맛있었다는 아이들의 시식평도 좋았고요. 알리오올리오에 스파게티면은 까펠리니를 사용했어요. 가늘어서 올리브유 넣어 만드는 알리오올리오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시금치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 만드는 법(참치액젓 사용법)
재료 : 까펠리니 면 1~2인분(100원 동전보다 약간 큼), 시금치 3포기 작은 것, 통마늘 7개, 페퍼론치노 4개, 올리브유 1/2컵, 참치액젓 1숟가락, 천일염맛소금 2꼬집, 중간소금 1숟가락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 만들 면의 양은 1.5인분 정도로 100원 동전보다 약간 더 잡았어요.
스파게티 면을 가느다란 까펠리니로 선택한 건 꾸덕하지 않은 알리오올리오에 어울리는 것 같아서예요. 면의 식감도 좋더라고요. 평소 좋아하는 스파게티 면을 선택하시면 돼요.
까펠리니 스파게티 면을 삶는 시간은 7~8분 사이예요. 올리브유랑 볶을 거라 완전히 익히지 않아도 돼요.
팬에 물을 1.5리터 이상 담고 소금 1숟가락을 넘지 않게 넣고 끓여요. 물이 끓으면 스파게티 면을 넣고 삶아요.
다 삶아진 스파게티 면은 찬물에 헹구지 마세요. 면을 삶은 면수도 버리지 않고요.
스파게티 면을 삶는 동안 알리오올리오 소스를 준비해요. 올리브유, 시금치, 통마늘, 페퍼론치노를 준비하고 감칠맛을 더해줄 참치액젓도 있어요. 참치액젓은 한 가지로 정착했어요. 다른 참치액보다 덜 비리고 짜지 않으면서 맑은 편이라 요리에 사용하기 좋고 입맛에 딱 맞더라고요.
올리브유는 1/2컵을 담고 중불에서 예열하면서 편으로 자른 마늘과 페퍼론치노를 넣어요. 페퍼론치노는 부셔서 넣어주는 것이 좋지만 매운것을 못 먹는 경우 1개 정도만 부셔서 씨까지 넣어주고 나머지 3개는 통째로 넣어서 매울 경우 쉽게 뺄 수 있도록 해주면 좋아요.
올리브유에 넣은 마늘이 아주 약간 노릇해지기 시작할 정도까지만 볶아주면 돼요.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 만들 때 면을 삶는 동안 소스를 동시에 만들면 더 좋겠죠.
소스가 완성되면 잠깐 불을 꺼요. 스파게티 면을 바로 넣을 거라 기름이 튈 수 있으니까요.
소스에 불을 끄고 1분 전후로 옆에서 삶고 있던 스파게티 면을 넣고 면수를 1컵 정도 부어줘요.
스파게티 면을 1~2분 사이로 볶아주다가 참치액젓을 1숟가락 넣어주고요.
천일염맛소금을 2꼬집 정도 넣어요. 일반 맛소금보다는 감칠맛이 적은 편이라서 자주 사용하는 천일염맛소금이에요.
면수가 반 정도로 줄어들었다면 약불로 줄이고 시금치를 넣어요. 시금치는 크지 않고 작을 수록 좋더라고요.
한두 번 섞어준 뒤 불을 꺼요. 시금치 넣고 불을 끄기까지 30초를 넘기지 않았어요. 시금치는 숨이 금방 죽거든요.
시금치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를 담아줬어요. 올리브유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까 좋고 먹은 뒤에도 남는 게 없어서 깔끔하더라고요. 중간에 면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올리브유 양을 줄여도 되는 것 같아요.
치즈는 좋아하면 넣어주세요. 갈아서 사용하는 치즈는 먹는 동안 녹으면서 스파게티를 더 맛있게 해주는 것 같아요. 페퍼론치노를 아이들 입맛에 맞게 맵지 않을 정도로 넣었고 올리브유가 많이 남지 않아서 좋았다는 평을 들었어요. 또 요리하고 싶어지게 하는 아이들의 시식평이었어요. 간단하지만 맛있는 알리오올리오, 좋아하신다면 참치액젓으로 맛을 내서 드셔보세요.
[요리하다] -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 법 간단 육개장 재료
[요리하다] - 쌈밥 멸치쌈장 만들기 곰취쌈밥 케일쌈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