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사골 육개장 만들기(시판 육개장 사골곰탕 활용) 본문

요리하다

사골 육개장 만들기(시판 육개장 사골곰탕 활용)

해보다 2023. 11. 21. 17:02
728x90
반응형

 

사골 육개장 만들기(시판 육개장 사골곰탕 활용)

 

시판 육개장과 사골곰탕을 활용해서 더 맛있어지도록 만들어봤어요. 양념을 대신해 주는 육개장과 육수를 대신해 주는 사골곰탕에 재료는 직접 준비해서 추가해 주면 맛도 양도 풍성해져요.

육개장과 사골곰탕으로 2가지를 한 봉씩 준비하면 3~4인분 이상의 국물이 나와요. 저희는 적게 먹는 편이라 6인분 이상의 양이고요. 부족한 건더기를 더해서 끓여주고 먹을 만큼 덜어낸 뒤 남은 육개장은 소분해서 냉동 보관했다가 먹었어요.

시판용 파우치는 음식의 맛이 너무 짠 편이에요. 그래서 추가 재료를 더해야 입맛에 맞게 먹을 수 있거든요.

간편하면서 맛있게 만들 수 있어서 시판 국물이 편리하긴 해요.

 

 

 

■사골 육개장 만들기(시판 육개장 사골곰탕 활용)

 

재료 : 시판 육개장 1봉 460g, 시판 사골곰탕 1봉 500g, 소불고기 200g, 느타리버섯 100g, 숙주나물 150g, 대파 1개, 애호박 속 부분, 다진 마늘 2숟가락

 

식재료 보관함에 남아 있던 육개장 1봉과 사골곰탕 1봉을 준비했어요. 요리의 양을 늘릴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나트륨함량이 높고 건더기가 부족하다는 점이었어요.

 

시판 육개장 1봉의 나트륨 106%, 사골곰탕 1봉의 나트륨 66%. 엄청 높더라고요. 육개장이 매워서 사골곰탕을 넣어 맛을 중간으로 맞추기 알맞은 것 같아요.

 

소불고기는 200g, 숙주나물은 데쳐서 준비했어요. 느타리버섯은 100g을 밑동 제거하고 씻어서 찢어뒀어요.

대파는 1개, 애호박은 요리에 사용하고 남은 속부분을 육개장에 넣어 활용하려고 해요.

 

대파는 잘게 채 썰었어요. 애호박 속부분은 깍둑썰기해두고요.

 

시판 육개장을 냄비에 부었어요. 국물에 비해 건더기는 부족하죠. 국물이 저희 입맛에는 매워요.

 

사골곰탕 1봉도 부었어요. 국물만 가득하죠.

 

소불고기는 잘게 자르고 데친 숙주, 잘게 찢은 느타리버섯, 채 썬 대파, 애호박 속을 넣었어요. 다진 마늘 2숟가락 이하로 넣고요. 국물만 많던 냄비에 재료가 가득 찼죠. 밀키트 같은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강불에서 육개장을 끓여요. 소불고기는 끓어서 익기 전에 흩트려야 뭉치지 않아요.

 

육개장을 강불에서 끓이고 있어요. 팔팔 끓을 때까지 중간에 저어주면서 고기나 재료가 뭉치지 않게 해 줬어요. 끓고 있을 때 간을 확인하니 조금 짜더라고요. 물을 1컵 추가했어요.

 

이제  끓는 육개장은 뚜껑을 닫고 5분 이상 끓여요.

 

시판 육개장과 사골곰탕에 재료를 넣고 불을 켠 뒤 13분 정도 끓이고 불을 껐어요. 재료들을 빠르게 익는 것들이라서 대파의 색이 육개장처럼 익었다 싶을 때, 소불고기도 충분히 익어서 국물맛이 좋아졌다 싶을 때가 먹으면 맛있는 것 같아요. 시판 국물이라 맛이 짠 편이에요. 입맛대로 그대로 드시거나 물을 조금 추가하셔서 조절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시판 국물이 양념이 되어주고 육수가 되어주니까 육개장 만들기 밀키트 요리랑 비슷해서 맛보장이 되니까 먹어볼 만했어요. 식재료 보관함과 냉장고 재료들이 있어서 더 만들기 쉬웠던 육개장이에요.

 

[요리하다] - 배숙 만들기 전자렌지 활용 배요리

 

배숙 만들기 전자렌지 활용 배요리

배숙 만들기 전자렌지 활용 배요리 명절에만 들어오는 과일이 배예요. 사과보다 늦게까지 남아 있는 과일이기도 하고요. 때마침 쌀쌀해지기 시작하면서 기침도 하기 시작하고요. 배를 통째로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메밀 김치전 만들기, 메밀가루 요리

 

메밀 김치전 만들기, 메밀가루 요리

메밀 김치전 만들기, 메밀가루 요리 쌀쌀해지는 저녁, 가볍게 먹을 반찬 겸 저녁이면서 안주도 되는 김치전을 만들었어요. 메밀가루로 요리하는 메밀 김치전이에요. 부침가루는 밀가루로 만드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연어장 만들기 연어장 덮밥

 

연어장 만들기 연어장 덮밥

연어장 만들기 연어장 덮밥 쉽고 맛있게 만들기 좋은 연어장이에요. 연어는 그냥 먹어도 맛있잖아요. 간단하게 연어를 연어장으로 만들면 밥반찬이 되기도 하거든요. 연어장으로 만드는 덮밥이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멸치 고추 다짐장 만드는 법

 

멸치 고추 다짐장 만드는 법

멸치 고추 다짐장 만드는 법 잘게 다진 고추와 잔멸치로 만드는 밥도둑 반찬이에요. 밥을 적게 먹다가도 고추 다짐장이 있으면 자꾸 먹게 되는 매직이 생기더라고요. 청양고추 2개 정도에 맵지

betterti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