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미역 달걀국 레시피 본문
달걀국 레시피
미역 달걀국
쉽게 만드는 달걀국 레시피예요. 언제든 바로 만들 수 있어서 활용하기 좋은 국 요리죠. 달걀국에 재료 하나씩 바꿔가며 끓이면 종종 먹어도 괜찮더라고요. 달걀과 미역, 생소한 것 같지만 의외로 맛이 괜찮았어서 가끔 끓이고 있는 국이에요.
미역국에 당근이나 부추를 넣으면 어색하지만 달걀과는 잘 어울리는 채소죠. 이번 국 레시피는 미역이 메인이 아니라 달걀이 메인이니까요. 의외로 맛이 괜찮은 미역 달걀국이에요. 미역국만 끓일 때는 오래 걸리지만 미역 달걀국은 미역도 가볍게 끓여주면 돼요. 양이 적고 잘게 잘라서 넣을 거니까요. 푹 끓이지 않은 작은 미역의 식감도 꽤 맛있거든요.
■미역 달걀국 레시피
재료 : 달걀 3개, 미역 한줌, 당근 약간, 부추 약간, 참치액 1숟가락, 다진 마늘 1/2숟가락, 소금 1/2숟가락+2꼬집
달걀국에 넣을 미역은 마른 상태로 한 주먹에 쥐어질 정도면 돼요.
이렇게 불려서 잘 헹궈야 사이사이 있는 먼지도 잘 빠져요. 20분 이내로 불려주면 되고 잘 헹궈서 잘게 썰어요.
미역 달걀국에 넣을 야채예요. 3Cm 이하로 부추와 당근을 잘게 썰어요. 양은 조금만 있으면 돼요.
미역을 담고 물을 6컵 정도 넣고 끓이기 시작해요.
다진마늘 1/2숟가락 넣어요.
참치액 1숟가락 넣어요.
미역 달걀국에 양념은 끓기 전에 넣어도 되는데 소금은 끓인 후 넣었어요. 미역을 넣어주고 5분 이상 끓여요. 소금은 1/2숟가락 정도면 되는데 충분히 끓은 미역국에 간을 보면서 맞추면 돼요. 달걀은 넣고 1~2분 이내로만 끓이면 되니까요.
계란 3개에 소금 2꼬집을 넣고 풀어요.
미역국이 충분히 끓고 간이 맞았다면 계란물을 동그랗게 원을 그리면서 부어요.
계란물을 저어주지 않고 당근과 부추를 먼저 넣어요.
계란물을 잘 저어주고 1~2분 이내로 불을 끄면 돼요.
간단하게 만드는 미역 달걀국 레시피였어요. 매일 아침 아이들의 국을 끓여하는데 이렇게 간단한 국이 편하더라고요. 아이들이 국 없는 날은 허전한지 저녁에 따로 이야기를 할 정도거든요. 적어도 5가지 이상의 국은 있어야 일주일을 지날 수 있어요. 달걀국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끓이는 편인데 재료를 바꿔가면 조금은 다른 맛의 국이 되니까 편해요.
[요리하다] - 계란말이 쉽게 잘하는 법(미역 계란말이)
[요리하다] - 백종원 파개장, 시원한 국물 대파국 끓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