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간단 달래 요리, 달래 달걀국 레시피 본문

요리하다

간단 달래 요리, 달래 달걀국 레시피

해보다 2021. 3. 16. 15:49
728x90
반응형

 

간단 달래 요리

달래 달걀국 레시피

 

달래 요리로 가장 많이 먹는 것은 달래전과 달래 양념장이에요. 이번에 달래가 유난히 더 맛있었던 이유는 모르겠지만 계속 구입하게 되더라고요.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달래 요리 중 하나로 달래 달걀국 레시피도 괜찮더라고요. 달걀국은 만들기 간단하잖아요. 약간 심심할 수 있는 달걀국의 맛을 좋게 해 주려고 달래를 넣어봤어요. 불고기에도 넣었더니 양념국물의 맛이 좋아지더라고요. 달걀국에도 대파를 넣어주는 대신 달래를 넣으니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향긋한 달래 요리, 달래 달걀국 레시피

 

재료 : 달걀 3개, 달래 50g 정도, 양파 1/5개, 소금

 

달래 50g 정도는 잘랐을 때 밥 공기 반 정도 차는 양이더라고요. 양파는 1/4개를 준비해요.

 

양파는 되도록 얇게 채 썰어요. 달래는 뿌리 쪽은 잘게 썰어주고 초록잎은 2~3Cm 정도로 잘라요.

 

냄비에 물을 넣고 소금을 1/3숟가락 넣어요. 간단하게 소금으로만 간을 해주고 나중에 모자란 간은 추가하면 돼요. 

 

물이 끓으면 얇게 채 썬 양파를 넣어요.

 

달래의 뿌리부분을 넣어줘요.

 

달걀 3개에 소금 1/3티스푼 넣어주고 풀어요.

양파와 달래 넣은 국물이 다시 끓어오르고 1분 정도 양파가 익게 두었다가 풀어둔 달걀물을 부어요. 

 

달걀물을 다 부어주고 저어주지 않았어요. 

 

달걀국이 너무 자잘하게 흩어지는 것보다 얇게 퍼지는 것이 좋아서 달걀물 붓고 30초 정도 지나 살살 저었어요.

 

달걀국이 끓으면 남은 달래를 넣어요.

 

달래 넣고 한 번 저어주고 바로 불을 꺼요. 달래의 초록 부분은 금방 숨이 죽고 색이 변하니 초록초록할 때 예쁘고 맛있게 먹으려고요. 달래 달걀국은 재료들이 빠르게 익으니 빠르게 만들기 좋아요. 

 

달래의 초록과 노란 달걀국이 잘 어울리고 맛도 좋아요. 간단히 세 가지 재료로도 육수 없이 달걀국이 맛있어지고요.

 

대파나 쪽파를 넣어서 간단 달걀국을 종종 끓이는데 달래를 넣어주면 향과 맛이 다 좋아지는 것 같아요. 달래는 파와 다르게 살짝 매운맛과 향이 있어서 충분히 달걀국 양념이 되어주더라고요. 지금 봄, 딱 제철 재료인 달래로 맛있게 달걀국 만들어 보세요.

 

[요리하다] - 바지락 달래전 만들기, 깐 바지락살 요리

[요리하다] - 꼬막 달래무침 만드는 법, 달래향 가득 비빔국수(ft.통조림 꼬막)

[요리하다] - 간단하고 향 좋은 달래장 만드는 방법

[요리하다] - 수미네 반찬 냉이 고추장찌개, 향긋한 냉이 요리

[요리하다] - 봄나물 달래요리 간단한 달래장과 바삭한 찹쌀달래전 만드는 방법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