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양송이버섯 닭가슴살 카레만들기, 간단 닭가슴살 요리 본문

요리하다

양송이버섯 닭가슴살 카레만들기, 간단 닭가슴살 요리

해보다 2020. 12. 3. 15:39
728x90
반응형


간단 닭가슴살 요리

양송이버섯 닭가슴살 카레만들기


닭가슴살 요리 카레 만들기


다양한 맛이 있는 카레여왕 애플&허니에 닭가슴살을 넣은 카레 만들기예요. 양송이버섯을 넣어준 카레는 닭가슴살 요리 중 간단하지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해요. 카레를 고기 없이 자주 만들지만 뭔가 섭섭할 때 닭가슴살로 만들면 잘 먹더라고요. 카레에 양송이버섯을 넣을 때는 가장 나중에 넣는 것이 좋아요. 카레에 들어가는 재료 중 가장 잘 부서지고 금방 익거든요. 





■간단 닭가슴살 요리, 양송이버섯 닭가슴살 카레 만들기


 재료 : 카레 1봉지, 닭가슴살 2덩이, 양송이버섯 6개, 양파 1개, 당근



양송이버섯은 세로로 버섯모양이 나오도록 4~5등분 해줬어요. 양파는 2Cm 정도로 잘라주고 당근은 단단하니까 잘 익을 수 있도록 더 작게 잘라요.



닭가슴살은 1팩에 3덩이 들어 있는데 2덩이를 카레에 넣었어요. 양은 조절하면 돼요. 1~1.5Cm 정도로 당근보다 약간 크게 닭가슴살을 잘라요.



이번 양송이버섯 닭가슴살 카레 만들기에는 달콤한 맛의 카레를 넣을 거예요.



카레가루 봉지에 있는대로 따라하면 카레 만들기는 쉬워요. 


식용유를 두른 팬에 당근, 양파, 닭가슴살을 넣고 2~3분 볶아요. 닭가슴살이 겉으로 보기에 익도록 볶아주면 돼요.



물을 2컵 반 부어줘요.



카레여왕에는 진한 육수가 하나 더 들어 있어서 물을 붓고 바로 넣어주면 돼요. 카레가루만 있는 경우는 물 넣고 재료가 익도록 끓여주기만하면 돼요.



물을 넣고 재료가 익도록 끓이는 시간은 대략 5분 정도예요. 카레가루를 넣어요. 



카레가루가 다 풀어지게 잘 저어줘요. 카레가 약간 묽은 것 같고 양이 많아 보이지만 2~3분만 지나면 농도가 달라져요.



양송이버섯은 카레가루가 다 풀리면 넣어줘요. 재료를 볶을 때 넣으면 양송이버섯이 깨질 수 있거든요. 잘 부서지는 버섯이라서요.



양송이버섯과 카레를 잘 섞은 뒤 카레가루와 같이 있는 치즈가루도 뿌려주었어요.


닭가슴살 카레 만들기


카레만들기도 간단하고 재료도 맛있는 양송이버섯 닭가슴살 카레예요. 맛있는 재료들만 골라서 쏙쏙 넣어주니 먹기만 하면 돼요. 밥 위에 카레만 부어주면 다른 반찬은 있어도 잘 안 먹게 되더라고요.


양송이버섯 닭가슴살 카레만들기


카레가루 중에는 후춧가루가 있어서 약간 매콤한 맛이 나기도하고 카레여왕에도 고춧가루가 들어 있는 것도 있어요. 이번에 만드는 애플&허니 카레는 달콤한 맛이고 매운 맛이 하나도 없어서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아요. 배가 안 고프다는 아이는 이렇게 한 그릇으로 담아준 카레를 맛보더니 숟가락이 마구 들어간다며 싹싹 비우더라고요. 십 년만에 생에 처음으로 입맛 없다는 말을 종종하고 있는 요즘 아이의 입맛에 잘 맞아서 맛있게 먹은 카레였어요.


[요리하다] -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브로콜리와 버섯 카레

[요리하다] - 간단 저녁메뉴 카레라이스 사과카레 만들기

[요리하다] - 새송이버섯 청경채 덮밥 만들기

[요리하다] - 단호박 넣은 짜장, 고기없는 짜장밥 만드는 방법

[요리하다] - 곤드레 치즈 밥전, 나물로 밥전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