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알배추 찜 만들기 알배추 요리 본문

요리하다

알배추 찜 만들기 알배추 요리

해보다 2023. 4. 14. 15:40
728x90
반응형

 

알배추 찜 만들기

알배추 요리

 

알배추와 소고기만으로 만들기 쉬운 알배추찜이에요. 알배추로 알차게 요리할 수 있어서 좋아요. 그리고 칼로리도 낮으면서 영양도 좋은 편이라 다이어트 레시피로도 알맞더라고요.

 

알배추찜을 만들어 먹으면서 밀푀유나베 같다는 말도 하더라고요. 국물이 많고 조금 더 다양한 채소가 들어간다는 차이가 있는 건 맞더라고요. 가볍게 저녁을 먹고 싶을 때 만들기 적당한 알배추찜이에요. 알배추찜에 뿌려줄 양념에는 파프리카를 넣는 게 맛있는 것 같아요. 아삭한 식감이 요리의 전체 맛을 더 좋게 해주거든요.

 

 

 

 

■알배추 찜 만들기 알배추 요리

 

재료 :  알배추 1통(800g), 샤브샤브용 소고기 500g, 노랑 파프리카 1/4개, 빨강 파프리카 1/4개

양념 : 진간장 6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굴소스 2숟가락, 생강청 4숟가락, 다진 마늘 1티스푼, 소금 1/3티스푼, 참기름 1숟가락, 노랑 파프리카 1/4개, 빨강 파프리카 1/4개, 부추 반 줌

 

소고기는 샤브샤브용으로 준비하면 알맞아요. 해동하고 돌돌 말려 있는 걸 펼쳐서 사용하면 돼요.

 

알배추 찜에 뿌려줄 양념들이에요. 진간장, 굴소스, 생강청, 다진 마늘, 참기름이랑 소금 약간 준비해요. 생강청을 넣어주면 단맛, 잡내를 제거해주는 생강까지 있어서 양념장의 맛을 좋게 해줘요. 설탕만 넣어주는 것보다 향과 맛이 풍성해지는 느낌이더라고요.

 

짜지 않게 만들 양념장이에요. 진간장 6숟가락, 국간장 1숟가락, 굴소스 2숟가락, 생강청 4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다진마늘 1티스푼 넣어요.

 

양념장에 넣은 재료들에 감칠맛 나는 것들이 있어서 추가 간은 소금 1/3숟가락을 넣어 맞춰요.

 

양념장에 색감이랑 식감을 좋게 해 줄 야채들이에요. 파프리카는 색깔별로 1/4개를 잘게 잘라줘요. 부추는 반 줌 정도를 비슷한 크기로 0.5Cm 이하로 잘라주고요.

 

이제 야채들까지 넣어서 저어주면 알배추찜에 뿌릴 양념장이 완성돼요.

 

알배추는 씻어서 4등분을 해주고요.

 

이제 샤브샤브용 소고기를 펼쳐서 알배추 잎 사이사이에 끼워줘요.

 

알배추 잎에 빈틈이 없도록 사이사이 소고기로 채웠어요.

 

찜기에 물을 3컵 이상 부어주고 물이 끓으면 알배추를 살포시 올려줘요. 이제 뚜껑을 덮고 강불에서 13분 정도 가열해요.

 

알배추와 소고기까지 부드럽게 잘 익은 알배추찜이에요.

 

알배추찜과 만들어둔 양념장이에요. 이렇게 보면 모르지만 알배추 사이사이에 수분이 정말 많아요. 먹기 편하게 잘라주면 알게 될 거예요.

 

알배추찜 위에 양념장을 듬뿍 뿌려줘요. 짜지 않게 만들기도 했고 건더기 야채가 많아서 색도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맛있고 예쁘고 다하네요. 보기만 해도 알 것 같죠.

 

알배추찜을 먹기 전에 잘라보면요. 이렇게 수분이 많이 나와요. 이 많은 수분이 모두 알배추가 머금고 있던 거예요. 양념장까지 뿌려두니까 알배추의 달큰한 맛에 양념장의 맛까지 더해져서 국물을 후루룩 마시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양념장의 간을 약하게 하는 게 맛있었던 것 같아요.

 

먹기 좋게 자른 알배추찜이에요. 알배추와 소고기가 층층이 있고 양념장을 뿌려서 색도 예쁘더라고요. 맛은 더 예쁘고요. 알배추 요리로 쉽고 맛있게 할 수 있는 알배추 찜이에요.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맛이더라고요.

 

[요리하다] - 양배추 콜라비 김치 콜라비 깍두기 만들기

 

양배추 콜라비 김치 콜라비 깍두기 만들기

양배추 콜라비 김치 콜라비 깍두기 만들기 깍두기 담는 재료 중에 콜라비만큼 단단하면서 아삭한 게 있을까 싶어요. 단단한 깍두기 좋아하는 분들 입맛에는 딱이거든요. 콜라비는 워낙 단단해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김치 대파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대게 굴소스)

 

김치 대파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대게 굴소스)

김치 대파볶음밥 맛있게 만드는 법(대게 굴소스) 대파가 듬뿍, 볶음밥에 넣어서 만들면 향이 또 맛있더라고요. 대파의 색을 내주기 위해 초록 잎은 약간 남겼다가 밥 위에 뿌려주고요. 대파볶음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맛은 정말 좋은데 집밥으로 만들기에는 손이 잘 가지 않는 메뉴 중 하나가 청국장이에요. 직접 만든 청국장을 받고도 주말이 되어야 먹게 되더라고요. 맛있게 청국장

bettertime.tistory.com

[요리하다] - 연어덮밥 만들기

 

연어덮밥 만들기

연어덮밥 만들기 싱싱한 연어회는 생연어 그대로 먹어도 맛있잖아요. 정말 좋아하는 건데 밥이랑 같이 먹어도 당연히 맛있겠죠. 연어덮밥은 따로 요리랄 게 없는 간단 한 그릇 메뉴 중 하나예요

bettertime.tistory.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