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유부김밥 만들기(슬라이스 유부 요리) 본문

요리하다

유부김밥 만들기(슬라이스 유부 요리)

해보다 2021. 1. 24. 23:55
728x90
반응형

 

유부김밥 만들기

슬라이스 유부 요리

 

이번에 만든 김밥은 슬라이스 유부와 냉장고에 남은 반찬을 넣었어요. 많이 만들어 놓은 시금치나물과 꼬들단무지무침에 슬라이스 유부를 넣어 유부김밥을 만들었어요. 슬라이스유부와 남은 반찬으로 만든 김밥은 각자 간이 되어 있어서 만들어 먹으면 훨씬 맛이 좋더라고요. 

 

 

 

 

 

■유부초밥 만들기(슬라이스 유부 요리)

 

재료 : 시금치나물 무침, 꼬들단무지무침, 슬라이스 유부, 밥 2공기, 김밥김 3장, 계란 5개, 당근, 양조간장 1숟가락 반, 올리고당 1/2숟가락, 참기름, 소금

 

두세 번 식탁 위에 올리면 잘 안 먹게 되는 남은 반찬으로 김밥 만들 거예요. 시금치나물을 많이 만들어서 남았고 꼬들단무지가 남았더라고요. 김밥 재료의 기본이라 다른 재료들만 더 넣으면 김밥이 돼요.

 

슬라이스 유부는 냉동으로 구입한 거예요. 두 주먹보다 약간 더 많게 꺼내서 뜨거운 물을 부어 간단히 데쳐주어야 기름기가 제거돼요.

 

물기를 짠 유부에 간단히 양념을 해서 가볍게 볶아주었어요. 슬라이스 유부에는 간이 되어 있지 않아요. 양조간장 1숟가락 반, 올리고당 1/2숟가락, 참기름 1/2숟가락을 넣어요. 1~2분 사이로 간장이 잘 배도록 볶아주면 돼요.

 

계란은 5개를 소금 1/3티스푼 넣어서 풀어요. 다른 재료들에도 간이 조금씩 다 되기 때문에 계란에 간을 강하게 하지 않아도 돼요. 

 

계란으로 지단을 3~4장 나오도록 부쳐주면 돼요.

 

간장에 볶은 유부, 계란지단, 잘게 썬 당근채도 볶아서 준비했어요.

 

밥 2공기에 소금 1/3티스푼, 참기름 1티스푼 정도 넣어서 섞어줘요.

 

김밥 김의 거칠한 면이 위로 오도록 놓고 밥을 펼쳐요.

 

계란지단, 슬라이스 유부, 꼬들단무지, 시금치나물, 당근을 올려요.

 

돌돌돌 김을 말아주면 돼요.

 

냉장고 남은 반찬이 있어서 만들어본 슬라이스 유부김밥이에요. 

 

자주 김밥을 만들어 먹는 유부김밥은 정말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아마도 재료마다 양념이 따로 되어 있어서 맛이 풍부해진 것 같아요.

 

간장양념에 올리고당과 참기름으로 향이 나는 유부볶음과 마늘을 넣어 무친 시금치나물을 듬뿍 넣어서 맛이 좋더라고요. 꼬들단무지도 김밥 단무지보다 맛있기도하고요.

 

주말의 메뉴로 덜 번거롭게 만든 유부김밥에는 남은 된장국까지 곁들여 먹었어요. 어쩌다 보니 냉장고에 남은 반찬이 김밥에 딱 맞는 재료들이라서 만들어본 김밥이에요. 냉동실에 보관하는 슬라이스 유부까지 사용하니까 냉장고 파먹기 메뉴로도 맛있게 먹은 유부김밥이었어요. 

 

[요리하다] - 만두 퀘사디아 만들기, 만두소 만들어 수미네반찬 금세디아처럼

[요리하다] - 백종원 중국식 계란탕, 국물을 적게 넣어 만들기

[요리하다] - 꼬마김밥 만들기, 스팸 계란 단무지로 4색 꼬마김밥

[요리하다] - 계란지단김밥 맛있게 싸는 방법

[요리하다] - 라이스페이퍼 요리, 바삭하고 쫀득한 라이스페이퍼 밥튀김 만들기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