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모닝빵 미니 핫도그 샌드위치 만들기 본문
핫도그 샌드위치 만들기
모닝빵으로 만드는 미니 핫도그 샌드위치
주말 아침으로 느긋하게 만들어 먹은 미니 핫도그 샌드위치예요. 모닝빵으로 만드는 미니 핫도그 샌드위치에 소시지는 부어스트라서 작은 크기로 먹기 좋아요. 간단한 재료로 먹을 수 있는 미니 핫도그 샌드위치에 재료는 양상추 몇 장과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하면 돼요. 부어스트 소시지는 비엔나소시지와 비슷한데 2배 정도 길어요. 소시지에 촘촘하게 칼집을 내주면 더 맛있게 보여요. 머스터드와 마요네즈로 만드는 소스에는 오이를 잘게 다져 넣어서 아삭함과 상큼한 맛이 있어요.
■모닝빵 미니 핫도그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 모닝빵 4개, 부어스트 소시지 4개, 양상추 1장 반, 슬라이스치즈 2장
소스 : 마요네즈 2숟가락, 머스터드소스 1숟가락, 오이 약간, 후추
핫도그 샌드위치에 바를 소스를 만들 재료로 마요네즈 2숟가락과 머스터드 1숟가락 담고 오이는 껍질쪽으로 두껍게 깍아서 잘게 다지고 섞어요. 통후추를 갈아서 약간 넣어주고 잘 섞으면 돼요. 미니 핫도그 샌드위치 소스는 정말 간단해요.
부어스트 소시지는 뜨거운 물에 2분 담갔다가 건지고 찬물에 헹궈요. 칼집은 안내도 되지만 칼집을 촘촘하게 내주면 더 맛있게 보이는 소시지가 돼요.
양상추는 작게 뜯어요. 소스와 슬라이스치즈, 모닝빵까지 재료 준비가 됐어요.
반으로 가른 모닝빵에는 오이 넣은 소스를 발라줘요. 가운데쪽으로만 발라주고 가장자리에 넘치지 않게 했어요. 소스는 취향껏 조절해서 바르셔도 돼요.
모닝빵이 작아서 슬라이스치즈는 1장을 반으로 잘라 넣어도 되고 반으로 접어 2겹으로 넣어줘도 돼요.
양상추를 올리고 소스를 또 발라요. 작은 모닝빵에 재료들을 차곡차곡 올려주면 적은 양 같아도 넘치거든요. 소스를 너무 많이 바르지 않는 것이 좋더라고요.
부어스트 소시지를 넣고 케첩을 뿌리면 간단히 미니 핫도그 샌드위치 만들기가 돼요.
모닝빵 미니 핫도그 샌드위치에 방울토마토를 슬라이스해서 넣어도 되고요. 과일과 함께 담아주면 간식이나 간단한 한 끼로 먹기에 좋아요.
소스는 간단하지만 모닝빵에 잘 어울리고 미니 샌드위치는 작아서 포장을 해서 도시락으로 담기도 쉽고 그대로 들고 먹기에도 편해요.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드는 모닝빵 미니 핫도그 샌드위치, 작은 부어스트 소시지가 잘 어울려요. 모닝빵을 만드는 샌드위치나 핫도그 샌드위치를 만든다면 부어스트 소시지를 준비하고 작은 크기로 만들어 드셔보세요.
[요리하다] - 백파더 소떡어떡, 튀기지 않고 만드는 아이들 간식 소떡어떡
[요리하다] - 복숭아 깍두기 못난이 단단한 복숭아 요리법
[요리하다] - 비엔나소시지 볶음밥, 곤드레나물 넣은 볶음밥 만들기
[요리하다] - 곤드레 치즈 밥전, 나물로 밥전 만들기
[요리하다] - 집에서 핫도그 먹자, 식빵요리 미니핫도그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