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연천 세계캠핑체험존 펜션 1박2일 본문
예약일은 주말로 했고 예약방법은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연천 세계캠핑체험존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 123(전곡리 705-2)
모던 임진펜션 5동, 다각 한탄펜션 5동, 풍차펜션 3동, 몽골캠핑 7동, 인디언캠핑 7동, 공룡카라반 3동, 별빛야영장 5곳
예약 : 한탄강관광지 홈페이지( http://hantan.co.kr/) 또는 인터파크티켓
입실 오후 2시, 퇴실 오전 11시
정숙시간 : 오후9시~오전 7시
반려동물 출입금지, 불꽃놀이 금지, 재활용품과 생활쓰레기 각자 배출
펜션, 풍차, 공룡카라반, 인디언캠핑, 몽골캠핑 공통 - 세면도구 미지급, 추가 침구나 식기 미지급(관리사무소에서 추가 대여물품 없음)
물놀이터는 7~8월 일시적으로 운영
연천 세계캠핑체험존은 사용기준 인원에 맞게 식기가 제공된다. 4인이면 숟가락과 그릇도 4세트, 6인이면 6세트이다. 침구도 기준 인원에 맞게 제공되며 입실시 인원을 물어본다. 관리동에서 열쇠를 받아 입실한다.
임진펜션과 한탄펜션은 각각 4인 3개동, 6인 1개동, 8인 1개동으로 10개의 펜션이 있다.
위 사진은 한탄펜션 4인이다. 단정하고 깔끔한 외관에 복층이다. 펜션 바깥에 야외테이블과 주차공간이 있다.
1층은 거실겸 주방이며 이불장, TV, 스탠드에어컨이 있다. 2층은 침대가 있는 침실이며 문은 따로 없다. 화장실, 욕실에 샤워시설과 욕조가 있고 세면대는 특이하게 욕실 바깥에 있다. TV, 벽걸이에어컨, 화장대겸 정리대가 있고 발코니가 있다.
펜션에 들어가면 거실겸 주방이라 식탁과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보인다.
한쪽은 통창으로 바깥에 있는 테이블이 보인다.
스탠드 에어컨과 옷장겸 이불장, TV가 있고 천정이 2층까지 뚫려있어 중간에 창을 내어 답답한 감이 없다.
펜션이나 리조트나 어느 숙소를 가도 시계가 있는 곳을 거의 본 적이 없다. 시계 좋아하는 가족 눈에 가장 잘 보인다. ^^
옷장겸 이불장에는 이불 2세트가 있다. 2층에 침대가 더블이니 4인용 침구 맞다.
화이트로 깔끔한 주방이다. 냉장고, 전자렌지, 밭솥, 2구 전기레인지, 전기주전자, 냄비과 후라이팬, 4인 식기가 있다. 냉장고가 여유 있는 크기라 좋다.
전자렌지와 밥솥, 전기레인지가 준비되어 있다. 사용하기 편리하다.
1층을 다 보았으니 2층으로 가는 계단을 따라 간다. 2층 올라가자마자 또 특이한 것 발견이다. 세면대가 화장실 입구, 침대와 같이 있다. 욕실이 꽤나 넓은데 왜 바깥으로 세면대가 나왔는지 궁금하다.
계단 바로 앞은 TV와 정리장이 있다.
세면대와 화장실 입구, 침대, 통창이 한번에 잡힌다. 4인으로는 좁지도 넓지도 않고 적당해서 불편한 것은 없다.
세계캠핑체험존 한탄펜션 2층의 통창으로 바깥이 보인다. 발코니에 데크가 있고 테이블은 따로 없다. 푸릇푸릇해서 보기 좋다. 아침에 일어나면 침대로 햇빛이 가득 들어오는 위치다.
2층 화장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따로 화장실 문이 있고 샤워기와 욕조가 있다. 상당히 넓어서 사용하기 정말 편하다. 욕조는 세 면이 창이다. 사진으로 오른쪽은 1층의 뚫린 천정 옆면이고 정면이 바깥쪽 창, 왼쪽은 침대 옆이다. 창이 많은 덕분에 욕조 오른쪽 창을 통해 1층으로 빛이 들어간다. 볼수록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고 의외로 괜찮았다.
욕조 옆에 일반 샤워기와 해바라기샤워기가 있고 수건은 기준 인원수 더하기 대형이 하나 더 있다.
리조트나 펜션으로 여행을 가면 모두 휴대폰을 가지고 있고 들고 다니는 여러 전기제품들이 은근히 많다. 콘센트가 중요하다. 종종 모자란 경우도 있어서 숙소에 도착하면 콘센트를 확인한다.
1층 현관쪽 문에 두개, TV옆 여분 1개, 주방은 전자렌지 뒤에 4개가 있지만 밥솥, 전자렌지, 전기렌지 꽂으면 1개만 여유분이다. 2층은 화장실 문앞 2개, 세면대 드라이기 옆 여분 1개, 침대 옆 2개의 구멍이 있어서 부족하지 않다.
연천 세계캠핑체험존 펜션에는 펜션 외부에 큰 소화기가 1개 있고 펜션 내부에도 1층 현관 문옆과 2층 올라가는 계단 앞에도 1개가 있어서 만일 필요한 경우가 생길 때 눈에 잘 띄도록 놓여 있다. 전에 캠핑 갔다가 다른 텐트에서 숯불의 불이 테이블로 옮겨 붙은 것을 본 뒤로 소화기 위치도 확인하게 되었다.
세계캠핑체험존의 관리동은 주차장을 바로 찾을 수 있지만 펜션이나 캠핑동으로 가려면 다른 주차장으로 들어가야한다. 차량 출입로에 표지판이 없어서 사진에 보이는 주차장 위치와 차량 진출로를 확인하면 도움이 된다. 펜션동은 바로 앞에 주차가 가능하니 관리동에 가서 열쇠를 받은 후 펜션 번호 확인 후 차량을 이동하면 된다.
여행을 가면 숙소는 주변 볼만한 곳을 가능한 둘러보고 입실시간이 지나서 들어가는 편이다. 이번에는 새로운 숙소이기도하고 잘 쉬기위해 간 여행이라 일찍 입실했다. 세계캠핑체험존 산책도 하고 음식도 만들어 먹고 편안한 여행이었다.
연천 세계캠핑체험존을 산책하면서 둘러본 모습이다.
위 사진 첫줄 왼쪽부터 8인, 6인, 4인 다각 한탄펜션이다. 외관이 다각형으로 독특하다. 좁은 면적인듯하지만 내부가 새로운 숙소 형태라 궁금하면서 다음 예약을 기다리게 만든다.
둘째줄 왼쪽부터 8인, 6인, 4인 모던 임진펜션이다. 한탄강관광지에서 소개하는 사진을 보니 건물 중간에 지붕이 없는 데크를 품은 구조이고 옥상으로 올라가도 되는 형태인데 외부에서 보이지 않아 궁금증만 유발한다. 8인과 6인은 내부가 단층이 아니고 1.5층, 2층 구조인듯하다.
옆 언덕위에 있는 풍차펜션이다. 기준인원이 2인이고 좁은 면적에 2층구조이다. 풍차펜션 역시 에어컨이 각 층마다 설치되어 있다. 각 층마다 창문이 여러개라서 봄 가을에 시원한 바람을 한껏 느낄 수 있겠다.
세계캠핑체험존 풍차펜션에서 내려다 본 인디언캠핑과 몽골캠핑과 세척,샤워,화장실 건물이다.
인디언캠핑 내부에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고 텐트 입구는 열쇠를 걸어 놓았다. 텐트 7동이 6인과 4인용으로 나뉘어 있으며 텐트마다 야외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공룡카라반은 기준인원 4인, 3동이 있고 컨테이너형 구조로 바로 앞에 야외 테이블이 있다.
몽골캠핑은 동그란 모양으로 기준인원 6인이 7동 있다.
인디언캠핑, 몽골캠핑, 공룡카라반과 언덕 위 풍차펜션의 중간에는 세척실과 화장실, 샤워실 건물이 있다. 모두 가까워서 불편함은 덜하겠다. 한탄강오토캠핑장은 강변야영장인 경우 화장과 샤워실이 언덕 위에 있어서 은근 불편했었다.
연천 세계캠핑체험존에 놀이터겸 물놀이장이 있다. 7,8월 여름에만 한시적으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 평소에도 딱딱한 바닥이 아니라 아이들이 놀기에 좋다. 놀이터 한쪽으로 벤치와 지붕이 있어서 앉아 쉴 수 있다.
모든 숙박시설을 이용하고 퇴실할 때 재활용과 일반, 음식물 쓰레기는 분리수거장에 버리면 된다. 관리동 바로 옆과 텐트동 세척실 건물 뒤에도 있다.
세계캠핑체험존 산책을 하며 별빛야영장으로 가는 길이다.
별빛야영장은 5곳이 있는데 데크 크기가 엄청 크다. 타프를 설치하기에 공간도 충분하고 스트링도 마음껏 길게 설치할 수 있다. 주변 데크와 거리가 꽤 멀리 있어서 아이들과 놀기 좋다. 주변 풍경도 좋고 무엇보다 3분도 안되는 거리에 연천 전곡리 선사박물관이 있다. 매력적인 캠핑장이라고 느꼈지만 단점이 있다. 세척, 샤워, 화장실이 인디언캠핑 있는 곳까지 가야한다. 주변에 건물이 보이지 않는다.
세계캠핑체험존 펜션에서 5분 남짓 걸으면 연천 전곡리 선사박물관에 도착한다. 예전에는 입장료가 있었지만 지금은 무료이니 한탄강관광지를 이용한다면 산책하며 들러도 좋겠다.
연천 세계캠핑체험존 소개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궁금했던 다른 펜션 중 하나를 볼 수 있었다. 정리하시는 분들께 양해를 구하니 선뜻 허락해주신다.
한탄펜션 5호, 기준인원 8인이다. 외부에서 보면 발코니가 2곳이고 창문의 위치가 반층 아래, 1층, 1.5층, 2층 계단처럼 올라가서 궁금했던 구조이다.
입구로 들어가면 주방모습이 보인다. 주방 전자제품과 식기는 4인 기준에서 보았던 것과 같다. 식기세트가 8인에 맞춰 준비되어 있다는 것만 다르고 식탁도 8인용이다.
오른쪽 사진에서 출입문 쪽으로 코콤이 중간 가벽에 붙어 있다. 그 아래로 2인 침대와 TV, 화장실이 있다. 왼쪽 사진이 반층 아래 침실에서 바라본 모습이다. 왼쪽에 이불장겸 옷장과 중앙 동그란 기둥 뒤로 화장실이 있다.
1층은 주방공간이고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거실공간이 따로 나온다.
위 사진 왼쪽부터 1층에서 2층 거실로 올라가는 계단, 2층 거실과 소파, TV, 3층 침실로 가는 계단이 보인다.
2층 거실에서 발코니로 나갈 수 있고 3층 침실에서도 따로 발코니가 있다. 사진 오른쪽은 3층 침실 옆 화장실이다. 화장실 문을 열면 샤워공간과 화장실 공간이 개별로 문이 있고 세면대가 있다. 8인 한탄펜션 5호의 화장실은 가장 아래층과 가장 위층에 있는 것이다.
3층 침실에서 아래를 바라본 모습니다. 2층 거실, 1층 출입문, 그 아래 침실 공간이 한눈에 보인다. 1층과 2층 사이 계단의 벽을 따라 긴 창문이 눈에 띈다. 펜션 내부가 어둡지 않도록 창을 참 잘 내었다는 생각이 든다.
다음에는 다른 팀들과 방문하기 위해 다음달 1일 오전 10시에 오픈되는 예약을 기다려야 한다. 미리 대기해야 하고 순간의 선택이 마우스에 달려 있다. 예약에 또 성공하기를 바라며 궁금했던 8인 펜션까지 볼 수 있었던 즐거운 여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