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오븐 온도계, 카스 비접촉식 적외선 온도계 본문
오븐 온도계, 카스 비접촉식 적외선 온도계
오븐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할 때 같이 구입하려고 고려했던 것 중에 하나가 온도계예요. 오븐 온도계는 직접 오븐 안에 넣어둘 수 있는 것도 있는데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비접촉식 적외선 온도계로 카스 제품을 구입했어요.
카스 적외선 온도계는 -50도~380도까지 사용할 수 있어서 가정용으로 나오는 전자제품에는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사용하고 있는 오븐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230도까지 온도설정이 가능한데 실제로 사용할 때는 그 이상 온도가 높아지거든요. 그래서 300도 이상 측정이 가능한 카스 적외선 온도계가 안정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것 같아요. 무엇보다 비접촉식이라 열원에 아주 가까이 가지 않고도 안전하게 측정이 가능하니까요.
카스 적외선 온도계 크기예요. 손에 딱 들어오는 크기에 그립감도 좋고 미끄러지지도 않아요. 검지로 온도계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작동이 되니가 편리해요.
백라이트 기능도 있어서 어두워도 측정된 온도를 확인할 수 있고요.
온도를 확인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우리나라는 ℃를 사용하니까 버튼을 사용할 일은 없을 것 같아요.
가운데 삼각형 그림이 있는 버튼은 레이저포인트를 on/off 하는 거예요.
건전지는 손잡이부분에 들어 있어요.
구입해야 할 건전지예요. 확인하기 위해 크게 사진으로 남겨 봤어요.
건전지는 똑딱이 방식으로 되어 있어요.
오븐에 온도를 측정할 때 가까이 가지 않아도 되니까 뜨겁지 않아서 좋아요.
냉장실 온도도 잘 측정하고요.
냉동실까지 여기저기 확인해 봤어요. 카스 적외선 온도계의 측정 범위가 넓으니까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어요. 보이시나요. 빨간 레이저 포인트요. 사람에게는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돼요. 온도계가 그립감이 좋다 보니 아이들이 장난감으로 여기저기 온도 측정을 하려고 하더라고요.
레이저 포인트는 사용해도 되고 사용을 안 하도록 설정도 할 수 있어요. 평소 사용할 때는 온도를 측정할 지점을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정수기에서 나오는 온수의 온도는 컵에 담기자마자 측정을 해봤어요.
카스 비접촉식 적외선 온도계는 설명서에 60Cm 떨어져도 물체 크기가 5Cm 크기인 경우까지 온도 측정이 가능하다고해요. 오븐 온도계용으로 구입했는데 요리하면서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해서 구입해도 아깝지 않을 것 같아요.